Yuhki Kuramoto [Reminiscence II]
유키 구라모토 [회상 II]
“유키 구라모토는 20년 동안 줄잡아 40장 이상의 음반을 발매하며 파스텔 톤 물빛 피아노의 서정주의자로 자리매김했다. 날이 갈수록 그의 인기는 결코 식지 않는다. 미세먼지가 늘어난 요즘 그의 음악이 맑은 공기처럼 더 그리워진다. 유키 구라모토의 음악은 귀로 듣는 공기청정기가 아닐까 생각해 본다.”
류태형 (대원문화재단 전문위원, 음악 칼럼니스트)
로맨틱한 선율을 담은 따스한 피아노 연주로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 지난 20년간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뉴에이지 피아니스트로 인정받으며 다양한 앨범과 공연으로 한국을 찾아온 유키 구라모토가 1998년 발표 이후, 수많은 음악 애호가들에게 감동을 주었던 국내 첫 앨범 [회상]의 발매 20주년을 맞이하여 다시 한번 피아노 솔로의 감동적인 울림을 전하는 작품인 [회상 II]을 발표한다. 한국 팬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Cordiality (진정한 마음)>을 비롯, 12곡의 아름다운 멜로디가 서정적인 감동을 전하는 작품이다.
유키 구라모토의 새 앨범은 5월 10일 디지털 음원으로 먼저 발매되며, 5월 17일 CD로도 발매될 예정이다. 또한 유키 구라모토는 5월 23일, 서울 예술의 전당을 비롯, 총 8차례의 공연을 가지면서 한국 음악 팬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로 전할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