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앨범소개
“... 엄청 큰 엄마 문어가 새끼를 낳고, 걔네들이 스스로 살아갈 수 있는 능력을 갖출 때까지 품고 있다가, 열 달이 지나면 굻어 죽는데.”
12회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 대상 수상작, 김홍 감독의 <산후> OST
주인공 수현은 산후우울증을 심하게 앓고 다시 사회에 돌아가려 하지만 현실이 수현을 내친다. 가장 가까운 가족인 남편 현식과 수현의 엄마는 수현의 깊은 속내를 이해해주지 못하고 신생아인 아기와 홀로 남겨지는 수현은 자신 내면의 슬픔과 이 상황을 극복하고자 노력한다.
한 여성, 한 엄마, 한 가족, 한 생명의 깊은 고뇌와 허약감을 유럽 르네상스 악기 클래식 기타와 테오르보, 그리고 디지털 씬스사이저를 조합하여, 어두우면서 온화한 음색을 가진 음반이다.
■ 트랙
트랙 1: Octopus
트랙 2: Soo
트랙 3: Outro
■ 아티스트 소개
Michael Choi / 마이클 최는 대한민국·미국의 음악감독이다.
2017년 버클리음대 발렌시아에서 영화, 시리즈, 게임 음악작곡 석사과정을 마치고,
장편영화, 단편영화, 시리즈, 게임 및 미디어콘텐츠 등에 기획·제작, 포스트 프로덕션, 음반 작업등 다양한 업무를 진두지휘하게 담당하고 완료하였다.
시네마틱하면서 다양한 장르 크로스오버를 많이 시도하며, 대체로 많은 음악 작업에 풍부한 음색과 새로운 악기들의 조합을 추구하는 음악 작품을 만들고 있고, 30개국 넘는 다양한 음악/예술 전문 네트워크 양성과 문화적 교류를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 진행을 하면서 대한민국에서 음악 감독으로 활동 중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