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루이드 (Llwyd) 새 싱글 앨범 ‘Zzz’
- 살짝 잠든 밤, 울려대는 DM.. 오히려 반가워 난
2022년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수 100만을 돌파하며 인디씬의 라이징 스타로 떠오른 싱어송라이터 루이드가 지난 싱글 앨범 'SESAME'를 발매한 지 약 한 달여 만에 새 싱글 앨범 ‘Zzz’를 야심 차게 발표한다.
타이틀곡 ‘Zzz’는 상대의 연락을 마냥 기다릴 수밖에 없는 ‘안쓰러운 사랑’에 대한 곡이다. 연락이 오지 않아 알람조차 울리지 않는 핸드폰과 기다리다 지쳐 잠든 듯 무력한 자신, 또한 한자 ‘乙(을)’을 본떠 ‘을의 을의 을’ 같은 연애를 비유하는 등의 다중적 의미를 담고 있다.
‘Zzz’는 독특한 사운드의 소스들과 빈티지한 피아노, 그리고 진성과 가성의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루이드의 목소리가 잘 합쳐진 칠(Chill)한 레이드백(Laid-Back) 스타일의 R&B/Soul 곡이다. 여기에 따라부르고 싶은 멜로디와 서정적 가사를 더해 대중적인 느낌을 적극적으로 가미했다.
이번 싱글 앨범 역시 아이유의 ‘라일락’과 JYP 신인 걸그룹 NMIXX의 ‘DICE’, ‘O.O’, M.O.M (MSG워너비)의 ‘듣고 싶을까’ 외 ‘트와이스, 마마무, ITZY’ 등을 작업하며 K-POP 씬의 유명 프로듀서로 떠오른 Dr.JO(닥터조)가 직접 기획과 제작을 하고, 33만 유튜브 채널 ‘브금대통령’의 대표이자 드라마/OST 프로듀서 Y.nik(와이닉)이 프로듀싱에 힘을 보태 싱어송라이터 ‘루이드’표 R&B 스타일을 다시 한번 만들어 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