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bum Reveiw]
'메이플스토리 OST : The Collective' 그 두 번째. 지난 겨울 NEO 업데이트 이후 메이플스토리의 다양한 테마 음악을 한데 모았다. 계절의 굴레와 스쳐 지나가는 일상 속에 존재했던 눈부신 순간들. 메이플스토리와 함께 해 온 당신의 두근거림을 잊기 않기 위해. '메이플스토리 OST : The Collective 2', 새로운 모험이 지금 이 순간 다시 시작된다.
Project Managed by MapleStory
Music Produced by NEXON Sound Team
Music Published by NECORD, NEXON Korea
《블루밍 포레스트》
01. 블루밍 포레스트 (Blooming Forest)
Composed by 채하나
Arranged by 유종호
Keyboard 유종호, 채하나
블루밍 포레스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만개한 꽃과 숲을 경쾌하게 표현한 곡. 동화적이고 산뜻한 선율이 따사로운 두근거림을 선사한다. 신비하면서도 따사로운 햇볕이 당신을 블루밍 포레스트로 초대한다.
《메이플 라이브 스튜디오》
02. 메이플 라이브 스튜디오 (Maple Live Studio)
Composed by 이종혁
Arranged by 이종혁
Keyboard 이종혁
메이플 LIVE의 톡톡 튀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 가벼우면서도 귀여운 멜로디와 경쾌한 리듬으로 여름의 계절감과 스튜디오의 생기발랄함을 표현했다. 상상력을 자극하는 선율이 마치 듣는 이를 크리에이터로 만들어주는 것만 같다.
《신직업 라라》
03. 나린의 즐거운 순간들 (Wonderful Moments In Narin)
Composed by 채하나
Arranged by 유종호
Keyboard 유종호, 채하나
A. Guitar 성상민
신비로운 피리 소리가 평화로운 그란디스의 숲을 떠올리게 한다. 잔잔한 멜로디는 울창한 숲속에서 가늘게 떨어지는 햇무리처럼, 포근하게 우리의 낮잠을 깨운다. 운명적인 만남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04. 나린 뒷골목 (Between Alley)
Composed by 김한솔
Arranged by 김한솔
Keyboard 김한솔
A. Guitar 성상민
수상한 기운이 느껴지는 골목 마을을 표현한 곡. 으슥한 선율은 마치 골목에 드리운 그림자 같다. 점차 템포가 빨라지고 여러 악기들이 쌓여가며 궁금증을 자아낸다. 미지의 수수께끼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 것만 같다.
05. 행복 가득한 삶 (Life Is Full of Happiness)
Composed by 유종호
Arranged by 유종호
Keyboard 유종호
A/E Guitar 성상민
새로운 모험의 시작을 알리듯 경쾌하고 빠른 템포의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 고향을 떠나 모험을 떠나는 라라의 설렘을 풍성한 건반 사운드와 다양한 퍼커션으로 담아냈다.
06. 공방에서의 어느 날 (One day at The Atelier)
Composed by 성상민
Arranged by 성상민
Keyboard 성상민
A/N Guitar 성상민
느리고 잔잔한 음악이 노을 진 공방을 그려냈다. 오래된 추억을 불러 일으키듯 감성적인 선율의 곡. 마냥 발랄하지만은 않은 라라의 모험을 이야기하듯 쓸쓸하면서도, 어딘가 한 움큼의 따스함 느껴진다.
07. 위험한 공방 (Dangerous Atelier)
Composed by 신유식
Arranged by 신유식
Keyboard 신유식
A/N Guitar 성상민
잔잔한 선율이 기계음과 기괴한 사운드를 만나며 반전된다. 갑작스럽게 변주되는 스트링 멜로디는 전투의 긴박한 상황을 그려지게 한다. 곡의 긴장감이 점점 고조되며 갈등의 공간감을 표현한 곡.
《가디언 엔젤 슬라임》
08. 라무라무 계곡에 온 걸 환영합니다 (Welcome to Ramuramu Valley)
Composed by 김한솔
Arranged by 김한솔
Keyboard 김한솔
A. Guitar 성상민
톡톡 튀는 슬라임들의 과즙미를 재즈풍의 선율로 재해석한 곡. 재즈 선율과 함께 울리는 경쾌한 템포의 타악기 멜로디가 슬라임들이 살고있는 라무라무 계곡의 이미지를 잘 표현했다.
09. 슬라임의 유적 (Historical Site of Slime)
Composed by 채하나
Arranged by 채하나
Keyboard 채하나
떨어지는 물방울이 연상되는 리듬악기들과 바람을 닮은 팬플룻 멜로디에서 고대 사원의 신비로운 분위기가 물씬 풍겨온다. 가디언 엔젤 슬라임과의 결전을 앞둔 모험가들의 이미지가 그려진다.
10. 가디언 엔젤 슬라임 - 전투 (Guardian Angel Slime - Battle)
Composed by 김가해
Arranged by 김가해
Keyboard 김가해
가디언 엔젤 슬라임과의 공포스러우면서도 아기자기한 전투를 표현한 곡. 풍성한 오케스트라와 귀에 쏙 들어오는 하이톤의 빠른 멜로디를 듣고 있으면 어느덧 전투의 한 복판에 있는 듯한 기분이 든다.
11. 가디언 엔젤 슬라임 - 웨이브 (Guardian Angel Slime - Wave)
Composed by 신유식
Arranged by 신유식
Keyboard 신유식
빠른 템포의 EDM 선율이 돋보이는 곡. 발랄하면서도 점점 빨라지는 음악이 산뜻한 긴장감을 만들어낸다. 빨라지는 템포에 정신을 빼앗긴 순간, 가디언 웨이브는 게이트를 벗어나 바닥으로 흘러내려 버린다.
《추추 푸드 페스티벌》
12. 추추 푸드 페스티벌 (ChuChu Food Festival)
Composed by 채하나
Arranged by 유종호
Keyboard 유종호, 채하나
Guitalele 성상민
A. Guitar 성상민
츄츄 아일랜드 주민들이 준비한 푸드 페스티벌. 중간중간 들리는 익숙한 츄츄 아일랜드 멜로디와‘츄츄’ 효과음은 츄츄 아일랜드의 밝은 모습도 상기시키며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킨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음식이 모험가들을 기다리고 있을 것만 같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