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업계의 신입사원 고군분투 성장기, SBS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이 종영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오늘의 웹툰’ OST All Track 앨범이 발매되었다.
‘오늘의 웹툰’은 국내 드라마에서는 처음으로 웹툰 업계의 생생한 리얼리티를 담은 드라마로 매일 오늘의 웹툰을 업로드하기 위한 웹툰 업계의 다이나믹 오피스 라이프, 그 세계에 발을 들인 유도 선수 출신 새내기 웹툰 편집자 ‘온마음’ (김세정 분)의 레벨 업 성장기를 담았다. 이번 All Track 앨범에는 드라마의 주옥같은 장면에 실렸던 노래부터 BGM까지 모두 수록되어 극의 몰입을 높여준 곡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걸그룹 ‘트와이스 (TWICE)’의 메인 보컬 ’지효’로 그 첫 포문을 연 ‘오늘의 웹툰’ OST ‘I FLY’는 ‘지효’의 파워풀한 가창력과 풍부한 감성 표현으로 하여금 극의 몰입도를 높인 곡으로, 극 중 주인공 신입 사원 ‘온마음’의 고군분투 사회생활 적응기를 담은 메인 테마 곡이다. 두 번째 OST ‘Bring it on’은 어떤 위기를 마주해도, 어떤 편견에 부딪혀도 틀을 깨고 다시 일어나는 ‘온마음’의 열정을 ‘쇼미더머니’ 출신 인기 래퍼 ‘래원(Layone)’이 패기 넘치는 보이스로 찰떡같이 풀어냈다. 세 번째 곡 ‘오늘의 너’는 감미롭고 매력적인 오왠의 목소리로 하루를 달려온 이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듣는 이로 하여금 힐링을 선사하였다. 주인공 ‘온마음’이 대변하는, 우리 사회의 신입사원들을 위해 만들어진 노래 ‘너의 하루는 어때’는 하루하루 치열한 일상을 지내는 우리들에게 그리고 같은 시간을 함께 공유하는 주변 사람들에게 용기를 건네는 가사와 ‘김태우’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더해져 세상에 첫 발을 내딛는 모든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건넨다. 다섯 번째 음원 ‘Walking girl’은 김예지’의 또 다른 매력을 볼 수 있는 노래로 밝고 산뜻한 목소리로 어떤 장애물 속에서도 긍정적인 마인드와 열정으로 앞을 향해 나아가는 극 중 ‘온마음’의 캐릭터를 대변해 주고 있다. 마지막 OST ‘Zeenan’의 ‘그러면 좋겠다’는 따뜻한 멜로디와 가사 속 하루하루를 열심히 사는 우리에게 위로와 위안을 건네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