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ne Project Vol.5 재수없는 일기장"
감각 프로젝트 Tone Project의 다섯 번째 싱글 앨범 '손소희 - 재수없는 일기장'이 발매 되었다.
참신한 신인 아티스트를 위한 데뷔 프로젝트로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Tone Project는 숨어있는 재능의 싱어송라이터 및 아티스트들이 참여하여 프로듀서와의 콜라보를 통해 자신들의 음악을 발표하고 알릴수 있는 뉴 아티스트 플렛폼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인디신에서 감각적인 싱어송라이터로 개성이 돗보이는 '손소희'와 함께 하였다.
기존의 몽환적이고 쓸쓸했던 원곡을 더욱 팝적인 접근으로 새롭게 프로듀싱하여 편곡하였다.
이번 프로듀싱을 진행한 Ethan은 KBS드라마 "프로듀사", Tvn드라마 "응답하라 1988"등의 음악을 만들어온 베테랑 아티스트로, Ethan은 이번 음원을 만들며 "기존의 아티스트가 만들고 스케치한 음원이 워낙 마음에 들어서 그대로의 감성을 유지하며 조금의 색체만 덧 입혔다"라며 신인 싱어송라이터 손소희와의 작업이 즐거웠다고 말한다.
재수없는 일기장이란 곡은
미래와 현실 사이에서 오는 갈등과 사람 관계 속에서 지쳐있는 자신을 오히려 깎아내리고 결국 주저앉아 슬퍼하는 감정을 담은 곡이다.
셔플 리듬이 함께 어우러져 한탄하는 느낌을 살려 보컬의 톤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이 곡에서 ‘그대’는 어른들의 생각을 항상 정답처럼 강요하는 현실과 또 이를 따라가지 못하는 나의 모습에 안타까워하는 사람들의 시선들을 칭한다.
소심한 성격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방해가 된다는 지적에 변화하려 노력했지만 쉽게 바뀌지 않는 나의 모습에 대한 답답함과 엉켜버린 끈처럼 풀리지 않는 인간관계의 문제에서 느끼는 작은 반항을 담은 일기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