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띵작과 띵곡을 새로 풀고 엮어 다시 만나다.’ 리본 프로젝트의 열다섯 번째 앨범 ‘비가 내리면 X 아샤트리 (AshaTree)’ 컬래버 음원 “비가 내리면”.
뇌리에 깊게 박히는 가삿말과 멜로디를 가진 ‘멜로디데이 (MelodyDay)’의 원곡, “비가 내리면”이 리본 프로젝트로 재해석 되었다.
그때 그 시절의 감성, 그리고 또 다른 감성.
비가 내리면, 그리워지는 그 사람이 누구나 한 명쯤은 있겠지. 쓸쓸한 그날의 마음에 단비가 되어 위로될 수 있기를.
‘아샤트리 (AshaTree)’ 만의 특별하면서도 애잔한 목소리에, 그 시절 감성을 또 다르게 담은 편곡이 더해져 새로운 모습의 ‘비가 내리면’이 공개된다.
팝 적인 분위기의 원곡과는 다르게 옛 감성을 고스란히 담으면서도, 무게를 덜어낸 애절한 편곡이 더해져 한층 더 원곡을 빛나게 해줄 것이다.
또한 이번 리본 프로젝트를 위해 재해석된 ‘비가 내리면’은 비를 맞으며 상대방을 잊어가는 아픔을 고스란히 느끼는 심정을 담은 가삿말이 새롭게 더해져 원곡의 감성을 더욱 진하게 느끼게 해주며 새로운 버전의 ‘비가 내리면’에 대한 기대감을 충족시켜주고 있다.
<리본 프로젝트>
‘새로 풀고 엮어 다시 만나다’란 슬로건과 같이 웹툰, 드라마, 영화 등 작품과 음원의 만남, 이전 발매되었던 숨겨진 명곡과 새로운 가창자의 만남 등 다양한 방식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2022년 현재 음원 소비층에게 또 다른 감성을 전달하며 공감을 유도한다.
새로운 작품은 물론 기존 곡의 장점과 매력은 유지하고 새로운 편곡을 통해 확장된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어 단순 컬래버레이션이나 리메이크 이상의 가치를 만들어 간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