흘러간 시간들은 다시 돌아오지 않으며 현재 또한 다시 돌아오지 않기에
내 인생은 내가 살아간다..!! 트로트 가수 “해수” 첫 번째 앨범 “내 인생 내가”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내 인생 내가 ”는 우리 모두가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삶과
인생 이야기들을 솔직 담백하게 담아 놓은 앨범이라고 할 수 있겠다.
특히 가사에서는 우리들의 평범한 일상과 하루를 노래하고 있으며
때로는 잊어버려야 하고 속으로만 삼켜야 하는 답답함을 시원하게 노래하고 있다.
“트로트는 트로트여야 한다” 와 요즘 즐기는 “흥” 위주의 신세대 트로트 이 두가지 면에서
최근 나온 앨범 중 이 두 가지를 가장 잘 풀어낸 앨범이라고 할 수 있다.
조금은 특이한 작곡법이 들어가 있는 곡들 임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가창력과 호소력 있는 음색을 가지고 있는 가수 ”해수” 를 만나 이번 앨범이 탄생하게 되었다.
또한 4번 트랙에 있는 “사랑만은 않겠어요” 는 이번 앨범의 주인공인 “해수”가 작사를 맡았다.
앨범에는 타이틀 곡 ”내 인생 내가” 와 함께 총 5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신선하고 독특한 가사와 노래가 모든 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01 “딱 한잔만”
지루하고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술 한잔에 모든 인생의 시름을 잊어버리고 또 다시 찾아 올 내일을 활기차게 준비 하자는 다짐을 노래하고 있는 곡이다. ‘돌아갈래요 돌려주세요 다시 시작하는 그때로. 못 돌아가요 못 돌려줘요 후회해도 소용없잖아. 그냥 즐겨 지금 인생을’이라는 메시지와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02 “사랑의 착각”
문득 찾아온 인연이건만, 섣부른 감정 표현으로 떠나버린 연인에 대한 미련과 아쉬움이 담긴 한 사람의 이루어 질 수 없는 사랑을 표현한 곡이다.
03 “내 인생 내가”
가정이나 직장, 연인 등 모든 사회생활에서 우리들이 느끼는 감정을 담은 곡이다.
그동안 주변의 참견과 잔소리에 살아왔지만, 이제는 온전한 ‘내’ 인생을 살아가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내가 사는 인생은 내가 살아요. 니가 사는 인생은 니가 살아요’ 라는 가사는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일으킨다.
타이틀 곡 답게, 솔직하고 재미있는 가사와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04 “사랑만은 않겠어요”
가수 해수가 직접 작사한 곡으로,
사랑했지만, 타인이 되어버린 연인을 보며, 두 번 다시 사랑하지 않겠다는 아픔과 괴로움을 잘 표현하고 있는 곡이다. 담담함과 절규가 함께 느껴지는 해수의 호소력이 이 곡의 포인트이다.
05 “영원한 나의 사랑아”
이미 떠나고 없는 사랑이지만 지금도 곁에 남아 있다고 생각하며 회상하는 곡이다.
돌아오지 않는 사람을 기다리고 그리워하는 가사이지만,
힘있고, 독특한 멜로디가 이 곡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