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EXT JOURNEY
모험가의 여정은 계속된다.
[던전앤파이터 OST : THE NEXT JOURNEY]
2022년 던전앤파이터 시즌8. THE NEXT JOURNEY 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27곡이 담긴 앨범이다.
16년 넘게 사랑 받아온 액션RPG 던전앤파이터의 이름에 걸맞는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들이 당신의 모험에 한층 더 힘이 되어 줄 것이다.
01. Sanctuary Outermost Part / 성역 최외곽
Composed by 고영화
Arranged by 고영화
Guitar xlezzy
전쟁에 들어가기 전 긴장되는 느낌을 주기 위해 기본적인 마칭 리듬을 토대로 다양한 악기와 구성을 사용한 곡이다.
02. Land of White / 백색의 땅
Composed by 유동호
Arranged by 유동호
Guitar 유동호
성역의 순결한 이미지 속에서 벌어지는 기괴한 형상의 천사들과의 혈투, 그 뒤틀린 공포감을 정통 ‘Thrash metal’로 표현하였다.
03. Land of White Boss / 백색의 땅 보스
Composed by 여하경
Arranged by 여하경
Guitar JungMato
Strings 융 스트링
Recording Engineer 이경호 (at CSMUSIC&)
하얗고 광활하게 펼쳐진 백색의 땅 위에 피의 전투. 이를 대변하듯이 오케스트라는 웅장함과 성스러운 사운드를 나타내며 거칠고 전투적인 밴드 사운드와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04. Vericollis / 베리콜리스
Composed by 배혁
Arranged by 배혁
Guitar 배혁
규모가 큰 느낌의 오케스트라 악기와 합창, 긴장감 있는 리듬과 어두운 코드로 성스러운 분위기와 불안정한 느낌이 공존하게 표현한 곡이다.
05. Vericollis Boss / 베리콜리스 보스
Composed by 배혁
Arranged by 배혁
Guitar 배혁
Bass 배혁
‘대천사께서 강림하셨다!’ 의 느낌을 담아 성스러움, 아름다움, 경외감 등의 표현을 상상하며 만들어진 곡이다.
06. Herring Archipelago / 히링 제도
Composed by 고영화
Arranged by 고영화
Piano 고영화
Strings 융 스트링
Recording Engineer 이경호 (at CSMUSIC&)
‘천계 내전의 여파로 황폐해진 휴양지’라는 설정에 맞추어 편안하지만 마냥 밝지만은 않은 멜로디를 왈츠 리듬에 맞추어 사용한 곡이다.
07. Canyon Hills / 캐니언 힐
Composed by 고영화
Arranged by 고영화
하이브리드적인 리듬과 다양한 아르페지오 패턴들이 특징인 곡이다.
08. Canyon Hills Boss / 캐니언 힐 보스
Composed by 배혁
Arranged by 배혁
Guitar 배혁
‘Nu metal’ 감성의 단순한 리프와 강한 드럼 사운드, 신디사이저 음색이 특징인 곡이다.
09. Queen Fallt / 퀸 팔트
Composed by 고영화
Arranged by 고영화
Guitar JungMato
인 게임 내 전투의 몰입감이 극대화되는 곡으로, 강한 드럼과 기타 사운드가 주를 이룬다.
10. Queen Fallt Boss / 퀸 팔트 보스
Composed by 고영화
Arranged by 고영화
Guitar JungMato
노블레스 코드 던전의 보스 테마들과 연결되는 곡. 오케스트라와 기타 사운드를 섞은 하이브리드적인 느낌이 주된 특징이다.
11. Nobless Code / 노블레스 코드
Composed by 여하경
Arranged by 여하경
Guitar JungMato
노블레스 코드 필드 음악에도 동일하게 쓰여진, 살짝 디튠된 신디사이저의 리듬을 통해 임무 수행의 느낌을 표현한 긴박함 넘치는 곡이다.
12. Nobless Code Field / 노블레스 코드 필드
Composed by 여하경
Arranged by 여하경
Guitar JungMato
Strings 융 스트링
Recording Engineer 이경호 (at CSMUSIC&)
임무수행을 떠나기 전, 팀을 꾸리는 상황의 긴장감을 디튠된 사운드의 신디사이저와 밴드를 통해 표현한 곡이다.
13. Nobless Code Boss Armor / 노블레스 코드 보스 (아머 파츠)
Composed by 고영화
Arranged by 고영화
Guitar JungMato
노블레스 코드 보스 곡에서 사용된 기본적인 테마에 보스(퀸 디스트로이어)가 아머 파츠를 착용 시 로터스, 시로코의 에너지를 일부 활용한다는 설정에 맞추어 시로코 레이드의 테마를 덧붙여 표현하였다.
14. Nobless Code Boss Cannon / 노블레스 코드 보스 (캐넌 파츠)
Composed by 고영화
Arranged by 고영화
Guitar JungMato
노블레스 코드 보스 곡에서 사용된 기본적인 테마에 보스(퀸 디스트로이어)가 캐넌 파츠를 착용 시 안톤, 루크의 에너지를 일부 활용한다는 설정에 맞추어 루크 레이드의 테마를 덧붙여 표현하였다.
15. Nobless Code Boss Wing / 노블레스 코드 보스 (윙 파츠)
Composed by 고영화
Arranged by 고영화
Guitar JungMato
노블레스 코드 보스 곡에서 사용된 기본적인 테마에 보스(퀸 디스트로이어)가 윙 파츠를 착용 시 이시스의 힘과 유사한 에너지를 사용한다는 설정에 맞추어 이시스 레이드의 테마를 덧붙여 표현하였다.
16. Destroyed Castle / 파괴된 죽은 자의 성
Composed by 김동현
Arranged by 김동현
Guitar 김동현
파괴된 죽은 자의 성. 그 안에서 다시 시작될 이야기들을 어둡고 기괴한 사운드와 멜로디들로 채워 넣었다.
17. Destroyed Castle Battle / 파괴된 죽은 자의 성 전투
Composed by 배혁
Arranged by 배혁
Guitar 배혁
신디사이저의 음색과 반복적인 기타의 선율이 기계적이고 파괴되어 불완전한 느낌을 담아 내었다. 기계적임에도 어쩐지 슬픈듯한 느낌을 주는 곡이다.
18. Destroyed Castle Becky / 파괴된 죽은 자의 성 베키테마
Composed by 김동현
Arranged by 김동현
베키의 2022년 버전이다. 원곡의 테마(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와 소스들을 힙합, 빅 비트와 섞어 새롭게 해석한 곡이다.
19. Destroyed Castle Boss / 파괴된 죽은 자의 성 보스
Composed by 배혁
Arranged by 배혁
Guitar 배혁
강하면서도 반복적인 리듬을 통해 기계적이고 압도적인 느낌을 표현하였다. 또한, 두 인격이 하나로 만들어진 컨셉을 담아내기 위해 두 명의 주 보이스 사운드를 섞어 곡을 완성하였다.
20. Wahrheit / 바하이트
Composed by 배혁
Arranged by 배혁
왜곡된 차원, 알지 못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음산함을 공간적으로 깊고 혼란스러운 사운드로 표현한 곡이다.
21. Namenlos / 나멘로스
Composed by 최승혜
Arranged by 최승혜
Strings 융 스트링
Recording Engineer 이경호 (at CSMUSIC&)
‘겐트 밖의 마을은 조금 더 복합적인 느낌이지 않을까?’ 라는 상상에서 탄생한 음악. 오케스트라를 기반으로 국악기를 더해 마을의 활기참과 오묘한 신디사이저의 음색으로 시대의 불안함이 공존하는 모습을 표현하였다.
22. Nasau Forest / 나사우 삼림
Composed by 최승혜
Arranged by 최승혜
Guitar JungMato
울창한 나무들과 강이 있는 배경인 만큼 신비롭고 몽환적인 자연의 느낌이 음악에서 느껴질 수 있도록 표현하였다. 어딘가 들어본 선율의 합창이 곡의 신비감을 더한다.
23. Nasau Forest Boss / 나사우 삼림 보스
Composed by 최승혜
Arranged by 최승혜
Guitar JungMato
강한 일렉 드럼 사운드와 신스 음색을 위주로 보스가 등장했다는 위기감을 표현한 전반부와 달리 후반부에서는 드럼의 변화와 일렉 기타를 메인 악기로 두어 전투에 몰입하는 모험가와 보스의 상황을 나타내어 전·후반부의 대조되는 분위기를 표현한 곡이다.
24. Eternal Flame Laboratory / 이터널 플레임 연구소
Composed by 유동호
Arranged by 유동호
Guitar 유동호
기계로 가득한 연구소, 로봇 병기들의 감정 없는 공격성을 0과 1의 반복과도 같은 일정한 ‘틱’ 사운드 위에 얹었다. 시간 여행이라는 스토리 요소처럼, 음악적으로도 관련 오리지널 스토리가 처음 등장했던 10여년 전의 하드코어 톤으로 시간 여행을 떠난다.
25. Eternal Flame Laboratory Boss / 이터널 플레임 연구소 보스
Composed by 유동호
Arranged by 유동호
Guitar 유동호
이터널 플레임 연구소 음악과 동일한 ‘틱’ 사운드와 무드를 공유하지만, 스타크의 인간적 비선형성을 강조하기 위해 조금 더 변칙적인 리듬 진행과 힘의 기복을 더해주었다.
26. Character Stage (2022 Ver.) / 캐릭터 선택창 (2022 Ver.)
Arranged by 고영화
Guitar 이태욱
Strings 융 스트링
Recording Engineer 이경호 (at CSMUSIC&)
초기 캐릭터 선책창의 스타일 및 분위기를 최대한 유지하며 리얼 악기들을 추가로 편성하여 새롭게 재편곡하였다.
27. Seria Gate (2022 Ver.) / 세리아의 방 (2022 Ver.)
Arranged by 여하경
Piano 여하경
Guitar 이태욱
Strings 융 스트링
Recording Engineer 이경호 (at CSMUSIC&)
많은 사람들에게 추억의 곡으로 남아있는 ‘세리아의 노래’를 재편곡하였다. 현 앙상블과 어쿠스틱 기타의 연주가 곡에 따뜻함을 더해주었다.
Mastering Engineer 권남우 (at 821 sound masterin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