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cid dream Comment
자유로운 감성과 추억, 기억으로 만드는 꿈의 여행
뮤지션 겸 배우 강지영이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우리들의 젊은 로맨스를 그려내는 프로젝트 싱글 앨범 ‘루시드 드림’을 발매했다.
꿈속에서 만나는 나와 기억 속의 나, 현재의 내 모습과 내가 상상하는 나의 모습을 표현한 몽환적이고 컬러풀한 감성적인 내용을 강지영은 아낌없이 연출했다.
삶의 무게에서 오는 슬픔, 그리움, 혼란스러움과 행복까지. 내면의 깊은 감정들을 꿈과 현실을 통해 강지영의 4가지 컬러를 다양하게 이야기하고 있는 ‘루시드 드림’은 그녀의 마음을 담은 실제 스토리가 각색된 이야기다.
평소 그림과 일기를 자주 쓰는 강지영은 작사에도 직접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그녀는 카라의 막내로 시작해 솔로로 활동하면서 아티스트의 기질과 폭을 넓혔고 20대 여성으로 살아가는 자신의 내면을 순수하게 바라보고 인정하는 스토리텔러다.
타이틀곡인 ‘루시드 드림’은 80년대 빈티지한 바를 연상한다. 자유로운 보컬과 느린 템포의 동작은 눈을 감고 들을 수록 깊게 빠져드는 묘한 매력과 분위기가 느껴지고, 감미로운 보컬의 감성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이번 곡을 통해 삶의 한 부분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발전시키며 나아가는 강지영의 감각적인 모습을 기대하게한다. 이별의 슬픔이 내적 성장을 이끌고 그리움과 기쁨으로 표현한 가사와 멜로디는 아티스트로서의 또 다른 성장임이 틀림없다.
‘루시드 드림’은 우리들의 이야기다. 누구나 느낄 수 있는 그 공감에 대한.
LUCID DREAM
A&R 유다(undaproduct)
STORY MAKER 유다 & 강지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