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알고있지만,’ 컴필레이션 앨범 전격 발매
스물 셋 청춘들의 종잡을 수 없는 연애 게임을 현실적으로 그려내며 매회 마니아층의 큰 사랑을 받아온 JTBC ‘알고있지만’의 컴필레이션 앨범이 발매된다.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에는 김뮤지엄의 ‘우린 이미’를 시작으로 밴드 나이트오프의 ‘알고있지만’를 비롯해 박지우의 ‘Whisper’, 제이유나의 ‘Butterfly’, RIO의 ‘Heavy Heart’, 샘김의 ‘Love Me Like That’, 적재의 ‘나도 모르는 사이에’, 밴드 세이수미의 ‘So Tender’, AVIN&SLAY의 ‘Love, This’, RIO의 ‘알고있지만’까지 앞서 정식 발매된 총 10개의 가창곡이 수록됐다. 여기에 주인공의 감정선과 극의 전개를 충실히 이끈 스코어 음원 15곡도 함께 포함되어 25개의 풍성한 트랙으로 드라마 종영의 아쉬움을 달랠 것으로 기대가 모인다.
‘알고있지만’은 지난 6월 첫 방송 이후 두 주인공의 감정 변화와 극의 서사에 딱 들어맞는 OST를 매주 선보여왔다. 여기에 한소희, 송강 등 동명의 웹툰 원작에 100% 수렴하는 싱크로율을 지닌 배우들의 시너지가 청춘들의 현실적 연애 이야기와 어우러지며 큰 사랑을 받았다.
매 순간 드라마 속 배우들의 솔직하고 짜릿한 청춘 로맨스를 충실하게 담아온 OST로 가득 채운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은 ‘알고있지만’을 사랑해 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앨범은 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사이트에서 발매되며, 피지컬 앨범 또한 9월 2일에 음반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