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그래미 등의 각종 어워즈 61번 수상! 남부 힙합을 대중화를 몰고 온 '남부 힙합의 황제' 티 아이 (T.I.)
퍼렐 윌리엄스, 크리스 브라운, 어셔, 워치 더 덕, 이기 아잘레아 등 참여 ! 거부할 수 없는 훈훈한 보증수표! 화제의 새 앨범 [Paperwork]
크리스 브라운 참여/ 은밀한 듯 끈적한 R&B 와 환상적인 래핑의 조화! "Private Show (Feat. Chris Brown)"
빅토리아 모넷 참여/ 아내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 아름다운 트랙 "Stay (feat. Victoria Monet)"
더 드림 참여/ 떠난 이들을 위한 티 아이의 마음을 전한 곡 "Let Your Heart Go (Break My Soul) (feat. The-Dream)"
이기 아잘레아 참여/ 감각적인 사운드와 이기와의 환상적인 호흡! 전형적인 남부 힙합의 특색을 보여주는 재치있는 트랙 "No Mediocre (feat. Iggy Azalea)" 등 3곡의 미공개곡 추가된 18곡의 딜럭스 버전 발매!
빌보드, 그래미 등의 각종 어워즈에서 61번 수상! 146번의 노미네이트를 기록하며 남부 힙합을 대중화를 몰고 온 남부 힙합의 황제 티 아이(T.I.) 가 2014년 하반기 정규 앨범 [Paperwork] 로 돌아왔다. 티아이는 이번 앨범에 앞서 콜롬비아 레코즈 (Columbia Records)로 소속을 옮겼고, 앨범의 전담 프로듀서로 퍼렐 (Pharrell)과 함께 하며 무려 250여 곡을 만들었다. 이번 앨범은 앨범명 [Paperwork] 의 뜻처럼, 그가 가진 아티스트로서의 가치, 그의 음악에 담긴 진정성을 보증하는 서류나 마찬가지로 앨범에 자신의 장기들을 모두 담아내고, 자기 자신과 주변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모두 담아내고 있다.
첫 트랙 "King"부터 다시 ‘KING’을 외치고, "About The Money"에서는 돈에 관한 게 아니면 아무 말도 하지 말라며 허슬러의 삶을 늘어놓는다. "New National Anthem"에서 그는 미국에서 흑인으로서 살아가는 게 얼마나 힘든지 울분 섞인 목소리로 토해내고 있다. 물론, 수록곡 중에는 이런 사회적인 곡 외에도 은밀한 남녀의 관계를 드러내는 "Private Show"나 티아이 특유의 능글맞음이 가득 담긴 "No Mediocre"도 있다. 이 두 곡도 역시 그가 가진 표현력이나 남부 래퍼의 전형적인 이미지가 잘 발휘된 곡들이었다.
앨범은 게스트들과의 합작이라는 측면에서도 뛰어나다. 애틀랜타의 3인조 팀 워치 더 덕 (WatchTheDuck)과의 콜라보를 통해 소울풀한 면모를 보이기도 한다. 더불어 독특한 스타일을 선보이는 남부 래퍼 영 떠그 (Young Thug), 그랜드 허슬 소속의 래퍼 비오비 (B.o.B)와도 작업한 경력이 있는 특색 있는 보컬리스트 빅토리아 모넷 (Victoria Monet)과의 작업은 티아이가 게스트들에 능력과 개성에 대한 이해도가 뛰어나고, 그들을 잘 활용했음을 보여준다. 이외에도 남부의 쟁쟁한 래퍼 지지 (Jeezy), 릴 부시 (Lil Boosie), 닙시 허슬 (Nipsey Hussle), 그랜드 허슬 소속의 트래 다 트루쓰 (Trae Tha Truth), 이기 아젤리아 (Iggy Azalea), 트랙의 분위기에 맞춰 적정한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는 보컬 스카일라 그레이 (Skylar Grey), 크리스 브라운 (Chris Brown), 어셔, 더드림 (The-Dream), 마지막으로 앨범의 총괄 프로듀서인 퍼렐도 앨범에 참여했다. 이들과 티아이 간의 콜라보가 어떻게 빛을 발하는지는 앨범을 통해 직접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