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yako Uehara의 데뷔 20주년 &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 우승 20주년 기념 2대 피아노 협주곡 콘서트 라이브 앨범, 『Tchaikovsky & Rachmaninoff Piano Concerto Live』
Ayako Uehara는 일본의 피아니스트로 3살 때부터 피아노를 시작하였으며 2000년 3월 제5회 하마마츠 국제 피아노 아카데미에 참가하고, 피아노 아카데미 콩쿠르에서는 아카데미 역사상 최초의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2002년 6월에는 제12회 차이코프스키 국제 콩쿠르 피아노 부문에서 일본인 최초, 여성 최초로 1위를 획득하였다.
Ayako Uehara(아야코 우에하라)와 일본 필하모닉 교향악단이 선보이는 차이콥스키 & 라흐마니노프 2대 피아노 협주곡 라이브. 그녀의 데뷔와 차이콥스키 국제 콩쿨 우승 20주년을 기념하여 다시 차이콥스키와 라흐마니노프의 협주곡을 마주한다. 해당 라이브의 콘서트는 2022년 2월 27일 산토리 홀에서 개최된 그녀의 데뷔 20주년 기념 공연이었다.
이 앨범에는 라흐마니노프의 곡은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피아노 협주곡 제 2번 전 악장을, 그리고 차이콥스키의 인기 있는 명작 피아노 협주곡 제 1번 전 악장이 담겨있으며, 당시 라이브 콘서트의 앵콜곡이었던 차이코프스키의 18개의 소품곡까지 담겨있다. 러시아 작곡가들 음악의 특징인 절망 속에서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아름다움의 깊이를 감상할 수 있는 앨범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