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나를 찾아 떠나는 ’Drive’
미연 그 자체로 가득 채운 첫 솔로 앨범 [MY]
(여자)아이들의 메인 보컬 미연이 4월 첫 솔로 앨범 [MY]를 발매한다. 드라마 OST와 피처링을 통해 시원하고 탄탄한 보컬 실력을 인정받은 미연은 첫 앨범 [MY]를 통해 미연의 세상으로 안내한다.
첫 미니 앨범 [MY]는 미연의 약자 MY와 ‘나’라는 의미를 포괄한 중의적 표현으로, 미연 그 자체로 가득 채운 앨범이다. 보고 있으면 미소 짓게 하고 존재만으로도 행복을 전하는 미연의 이야기가 그대로 담겨있다.
따뜻한 봄바람과 잘 어울리는 타이틀곡 'Drive'는 자신의 색을 지키며 흔들림없이 곧게 나아가려는 마음을 잃지 않는 우리들의 모습을 그려낸 곡이다. 솔로 아티스트 미연의 새로운 출발점에서 외쳐보는 다짐이기도 하며, 어려움 속에서도 스스로를 단단히 지켜내는 우리들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냈다. 바람을 가로지르며 시원하게 드라이브하는 모습이 떠오르는 ‘잿빛 세상을 등지고 이 도시를 달려봐’, ‘내 맘 가는 대로 가로질러 가볼래 날 위해’ 등의 가사는 자신을 억압하는 모든 것들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음을 이야기한다. 두렵지만 날개를 활짝 펼쳐 새로운 도전을 하는 미연의 도전은 끝이 없다. 또한 (여자)아이들 우기가 미연에게 선물한 곡 ‘소나기’에서 처음으로 작사가에 도전하며 미연만의 감성을 아련하게 그려낸다.
[MY]는 기타 사운드가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록 장르의 타이틀곡 ‘Drive’를 포함하여 리드미컬한 ‘Rose’, 알콩달콩하고 귀여운 감정을 담은 ‘Softly’, ‘TE AMO’, 실험적인 리듬 사운드가 인상적인 ‘Charging’, 아름다운 기타 선율과 감성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발라드 곡 ‘소나기’ 등 총 여섯 트랙으로 이루어져 미연의 다채로운 감성과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미연 미니 1집 [MY]를 빌려 모든 이의 새로운 출발과 여정을 응원하며, ‘Drive’를 하는 듯 시원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용기가 될 앨범이기를 바란다.
01. Rose
Composed by BenAddict(CLEF), 최민준(CLEF), 이정우(CLEF), CLEF CREW
Lyrics by 꿀단지, BenAddict(CLEF), CLEF CREW
Arranged by 최민준(CLEF), 이정우(CLEF), BenAddict(CLEF)
‘Rose’는 마음속에 자라난 설렘을 피어나는 한 송이 장미꽃에 비유한 곡으로 반복되는 기타 리프와 리드미컬한 드럼 위에 미연의 목소리가 더해져 수줍지만 화사하게 필 봄날의 설렘을 그린 곡이다.
‘Come take my rose’, ‘너라는 핑크빛 Love 머금은 채 한아름 피운 꽃’과 같은 가사로 상대방을 향해 활짝 핀 감정을 알아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02. Drive
Composed, Arranged by 이민영(EastWest), Yeul(1by1)
Lyrics by Yeul(1by1)
타이틀곡 ‘Drive’는 자신의 색깔을 지키며 나아가려는 마음을 잃지 않는 이를 그려낸 곡으로 기타 사운드가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미연의 단단하면서도 맑은 보컬이 만나 곡의 매력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미연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롭게 출발하는 지점에서 외쳐보는 다짐이기도 하며, 어려움 속에서도 자신을 지켜내는 이들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03. Softly
Composed by dress, Belle
Lyrics by 브라더수
Arranged by dress
‘Softly’는 알앤비&펑크 장르의 곡으로, 미묘한 감정선과 설렘 사이 알콩달콩하고 귀여운 긴장감을 담은 곡이다.
04. TE AMO
Composed by Julia Michaels, Ferras, David Embree (Optimist), Jarrad Kritzstein, Raiden
Lyrics by 이스란
Arranged by Optimist, Jarrad K., Raiden
사랑에 빠진 후 마주한 새로운 세상 속에서 몰랐던 특별함을 알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TE AMO’는 얼터너티브 팝 장르의 곡으로, 컨트리 스타일의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와 웅장한 스트링 사운드가 감미로운 감정선을 나타내준다. 미연의 파워풀하면서도 부드러운 보컬의 매력을 엿볼 수 있는 곡이다.
05. Charging (Feat. JUNNY)
Composed by dress, Belle, 종한 (JONGHAN)
Lyrics by 김진아 (Jina)
Arranged by dress
차분한 건반과 풍성한 스트링 사운드가 동화 속의 주인공이 된 듯한 상상을 불러일으키는 팝&발라드 장르인 ‘Charging (Feat. JUNNY)’은 지친 하루의 끝에서 만난 연인과 자연스러운 대화 속에서 편안함을 찾아가는 곡이다.
평범한 발라드 곡 같지만 실험적인 리듬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JUNNY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감미로움을 더해주었다.
06. 소나기
Composed by 우기, Siixk Jun
Lyrics by 미연
Arranged by Siixk Jun
‘소나기’는 우기가 미연을 위해 선물한 곡으로 아름다운 기타 선율과 감성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발라드 곡이다. 사랑이 차게 식어가는 과정을 피할 수 없이 갑작스럽게 내린 소나기에 빗대어 은유적으로 표현하였으며, 데뷔 후 처음으로 미연이 직접 작사에 참여하여 미연만의 새로운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