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프로젝트 시즌1]
아프리카TV가 자체 제작하는 블라인드 오디션 프로그램 ‘싱어프로젝트 시즌1’을 통해 온라인 시청자 투표 100%로 선발된 5명(BJ 및 일반인)이 국내 정상급 작곡가/작사가와 함께 정식 음원 발매라는 꿈을 이뤘다. 이들의 정식 음원 발매를 위해 대중음악 작곡가 김민, TASCO, Denis Seo 그리고 작사가 JQ가 참여했다. 더불어 프로그램의 MC를 맡았던 BJ득신장효진이 발매곡 모두의 보컬 디렉팅을 담당해 그 의미를 더 했다.
1. 더 브릭 – ‘내 맘 하나 정리하지 못해서’
떠난 여인의 먹먹한 마음을 호소하는 Bluesy 한 발라드곡으로, 더 브릭만의 담백하며 색 짙은 보이스가 만나 클라이막스로 갈수록 더욱더 애절함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2. 민 – ‘1분 1초’
기타리프로 끌고 가는 R&B트랙이다. 따뜻한 느낌의 클래식 기타와 Rhoodes EP가 인상적이며, 민의 허스키한 보이스와 고음 가성에서의 전달력, 스윗하고 위트있는 고백이 매력적인 곡이다.
3. 나모 – ‘길’
8비트락이 베이스 된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는 팝락으로서, 강하게 전달되는 기타 사운드와 반복되는 목소리 테마가 인상적인 곡이다. 나모의 고역대에서의 편안한 전달력과 스스로의 길에 대한 고민, 불안, 믿음, 희망의 감정선은 어쩌면 듣는 이로 하여금 자신의 이야기처럼 느껴질 수도 있을 것이다
4. 가야송 – ‘눈꽃’
프로듀서 Denis seo가 함께 하여 만들어낸 작품 ‘눈꽃’은 서정적이고 한국적인 편곡과 멜로디 라인 위로 가야송의 아름답고 절절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높은 퀄리티의 발라드 곡을 탄생시켰다. 특히 가야송은 본인이 직접 가야금을 녹음하는 등 본인의 재능을 아끼지 않았다.
5. 태림 – ‘안아줄게요’
누구나 마음 깊숙한 곳에 자리 잡고 있는 “엄마”라는 단어 하나로 가슴을 뭉클하게 만드는 Cinematic 한 발라드 곡이다. 웅장한 공간의 느낌의 Orchestra Sound와 메아리치는 듯한 엄마에 대한 메시지가 인상적인 곡으로, “태림”의 미성 보이스가 매력적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