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ural Blue] 라는 무드를 가지고 온 'Nuz'
[Natural Blue] 말 그대로 자연스러운 파란색이란 뜻으로 'Nuz' 본인의 삶이 반영된 앨범이다. 평소 본인이 내면에 담고 있던 색깔을 5가지의 무드로 표현했다. 담백하게 절제된 감정들은 'Nuz' 본인의 성격이 그대로 담겼다고 볼 수 있다. 하늘의 파란색과 바다의 파란색이 다르듯 밝은 노래지만 마냥 밝지만은 않은 어두운 노래지만 마냥 어둡지만은 않은 것을 표현하고자 하였고, 순간의 감정이 아닌 살아오면서 천천히 변화해온 말로는 표현하기 어려운 감정들을 음악으로 표현하였다.
'legitgoons' 의 'Blnktime' 과 'Jayho' 가 피처링으로 참여하였고 네오 소울 아티스트인 'Rose' 가 참여하여 앨범의 색채를 변화시켜 주었다. 그리고 Mix 와 Mastering 에는 두 사람의 엔지니어가 맡았는데 "Lady" 와 "Slow Down" 에는 'Rose' 가 "Natural Blue (Intro)", "IAGD", "Martini" 에는 '소리헤다' 가 참여하여 몽환적이면서도 오리지널적인 네오 소울의 사운드를 실현시켜 주었다.
개개인의 살아온 인생이 다르듯이 이번 앨범을 듣고 느끼는 감정이 모두 다를 것이다. 특히나 [Natural Blue] 는 메시지로 무엇을 전달하려고 하기보다 듣는 이들이 생각할 수 있는 빈 공간을 많이 남겨 두었다. 이 앨범을 듣고 본인만의 색깔을 한번씩은 떠올려 보는 것은 어떨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