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비투비!
2막을 여는 그들이 보여줄 ‘푸른 사랑’ 정규 3집 [Be Together]
4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비투비가 세 번째 정규 앨범 [Be Together]를 발매한다. 올해로 데뷔 10주년, Well-Made 음악으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아온 이들은 가장 ‘비투비스러운’ 음악과 함께 눈부신 2막을 펼친다.
비투비의 정규 3집 [Be Together]는 함께했던 순간들의 감정과 기억을 되새기며 앞으로도 영원히 함께하자는 의미를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노래 (The Song)’는 ‘그리워하다’, ‘너 없인 안 된다’, ‘아름답고도 아프구나’ 시리즈의 감정선을 잇는 곡으로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을 사랑을 제목처럼 솔직, 담백하게 담는다. 이외에도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수록곡의 분위기와 감성은 비투비의 음악을 기다려온 많은 리스너들에게 봄의 향수로 자리할 것이다.
비투비는 이번 정규 3집 [Be Together]를 통해 ‘BLUE’를 ‘사랑’이라고 새롭게 정의한다. 비투비가 전하고자 하는 ‘푸른 사랑’은 앨범의 비주얼 무드를 통해 느낄 수 있다. 푸른 바다와 함께한 ‘Be Love’ 버전의 티저 이미지는 차가운 겨울 끝자락의 아련한 감성을 담았으며, 만개한 꽃을 배경으로 한 ‘Be Blue’ 버전 티저 이미지는 푸른 봄을 기다리는 두근거림을 표현한다. 뮤직비디오는 추억이 담긴 음악과 편지로 연결된 멤버들이 한자리에 모여 노래하는 내용으로 짙은 그리움과 터질 듯이 벅찬 설렘의 감정을 감각적으로 그린다.
언제나처럼 따뜻한 진심을 담은 앨범 [Be Together]로 돌아온 비투비. 다가오는 봄을 물들일 그들의 ‘노래 (The Song)’로 푸른 사랑이 울려 퍼지길 기대한다.
01. Intro : 발자취
Composed, Arranged by 임현식
빠르게 흘러가는 긴 시간을 몽환적인 피아노 사운드와 계절의 발걸음으로 표현한 곡이다.
10년이라는 시간을 걸어온 비투비, 그들의 시작이었던 봄이 다시 돌아왔다.
02. 노래 (The Song)
Composed by 임현식, MosPick
Lyrics by 임현식, 이민혁 (HUTA), 프니엘
Arranged by MosPick, 임현식
‘노래 (The Song)’는 제목 그대로 비투비가 인정받았던 그리고 가장 자신 있는 노래 그 자체다. 사람들은 노래를 들으며 추억을 회상하고, 누군가를 떠올리기도 한다. 행복한 기억이든 슬픈 기억이든 시간이 지나 모두 추억이 되고 그 아련하고 쓸쓸한 감정을 담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곡이다.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들에게 말하고 싶었던 내용을 담았다.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던 ‘그리워하다’를 쓴 임현식과 ‘괜찮아요’를 쓴 프로듀싱팀 MosPick의 손영진이 함께 작업하며 더욱 성숙하고 완성된 비투비표 발라드가 탄생하였다.
서정적이며 무게감 있는 사운드에 비투비의 목소리가 얹혀 탄생한 비투비의 ‘노래 (The Song)’는 모든 듣는 이들의 귀와 마음을 녹여줄 것이다.
03. 봄이 피어나
Composed by 이민혁 (HUTA), AFTRSHOK (애프터샥), 김건우
Lyrics by 이민혁 (HUTA), 프니엘
Arranged by AFTRSHOK (애프터샥), 김건우
겨울의 끝에서 차가운 봄을 노래하는 ‘봄이 피어나’는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호소력 짙은 음색이 돋보이는 그루브한 리듬의 트렌디한 발라드 곡이다. 팝 스타일의 멜로디와 랩, 그리고 풍성한 스트링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곡의 후반부로 갈수록 드라마틱한 전개가 돋보인다.
길었던 안녕의 끝에 다시 설렐 준비를 하고 있는 비투비와 멜로디의 이야기를 만나보자.
04. 우리 (Be Together)
Composed by 임현식, 강화성
Lyrics by 임현식, 이민혁 (HUTA), 프니엘
Arranged by 강화성
‘우리 (Be Together)’는 이미 수많은 뮤지션에게 짙은 팝 감성의 우아하고 완성도 있는 작·편곡으로 인정받는 강화성과 임현식이 합작하여 탄생한 R&B Soul 곡이다. 8분의 12박자 리듬에 더욱 탄탄하고 성숙해진 비투비의 보이스가 더해져 가슴을 벅차게 만든다.
“끝이 없는 우리 이야기.”
05. My Way
Composed, Arranged by 서재우, 임현식
Lyrics by 임현식, 서재우, 이민혁 (HUTA), 프니엘
‘My Way’는 R&B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간 Hip-Hop 트랙으로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의 삶에 대한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의지를 담은 곡이다. 많은 기교보다는 개성이 넘치는 멤버들의 담담한 보컬을 담았으며, 아날로그 신스와 빈티지한 일렉 기타 퍼즈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06. Whiskey
Composed by 이민혁 (HUTA), AFTRSHOK (애프터샥), 김건우
Lyrics by 이민혁 (HUTA), 프니엘
Arranged by AFTRSHOK (애프터샥), 김건우
그루브한 리듬감이 돋보이는 ‘Whiskey’는 비투비의 관능적이고 섹시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귀를 사로잡는 베이스라인 위로 강렬한 랩과 리드미컬한 보컬 그리고 파워풀한 코러스까지, 그야말로 진한 위스키 한 잔 같은 사운드에 취할 것이다.
07. Interlude : Re
Composed, Arranged by 임현식
정규 3집 앨범 “Be Together”라는 큰 이야기 속 ‘Intro : 발자취’와 ‘Outro : Encore’ 그리고 그 사이에서 ‘Interlude : Re’가 함께 하며 더욱 완성도 있는 앨범을 만들었다.
심플하면서도 따뜻한 피아노 선율은 듣는 이로 하여금 많은 감정을 느끼게 해줄 것이다.
08. Lonely
Composed by 임현식, MosPick
Lyrics by 임현식, 이민혁 (HUTA), 프니엘
Arranged by MosPick, 임현식
‘Lonely’는 누구나 느끼는 외로움을 담은 곡이다. 과거를 회상하는 아픔을 비투비만의 색깔로 표현하였으며, 웅장한 스트링 사운드가 더해져 클래식을 듣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공허함, 애절함, 슬픔 그리고 무엇으로도 채울 수 없는 외로움을 비투비의 목소리로 따뜻하게 녹여내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자아낼 수 있는 노래이다.
09. 춤 (Dance With Me)
Composed, Arranged by 임현식, 이재인 (ZAYSTIN), 한상욱
Lyrics by 임현식, 이재인 (ZAYSTIN), 이민혁 (HUTA), 프니엘
Dance With Me?
10. Higher
Composed by 이민혁 (HUTA), AFTRSHOK (애프터샥), 박기범
Lyrics by 이민혁 (HUTA), 프니엘
Arranged by AFTRSHOK (애프터샥)
강한 야성미가 느껴지는 이번 곡 ‘Higher’는 파워풀한 비트 위로 강렬한 일렉 기타가 어우러진 댄스 곡이다. 울부짖는 듯한 멜로디와 랩은 곡을 한층 더 입체적이고 다채롭게 만들어준다.
11. Thank You
Composed by 이민혁 (HUTA), AFTRSHOK (애프터샥), JOSEPH K
Lyrics by 이민혁 (HUTA), 프니엘
Arranged by AFTRSHOK (애프터샥), JOSEPH K
‘Thank You’는 감미로운 코드 진행과 트렌디한 구성이 매력적인 팝이다.
멜로우한 사운드와 따뜻한 음색으로 건네는 비투비의 감사송!
행복만 하기에도 너무도 짧은 인생.
모두가 조금씩 더 너른 마음으로 웃으며 살 수 있다면 어떨까.
12. 흘려보내
Composed by 이민혁 (HUTA), AFTRSHOK (애프터샥), Geist Way
Lyrics by 이민혁 (HUTA), 프니엘
Arranged by AFTRSHOK (애프터샥), Geist Way
청량한 사운드의 ‘흘려보내’는 비투비의 감미로운 하모니와 희망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후렴구의 서정적인 멜로디가 가슴까지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
채움보다 비움이 더 필요한 순간, 마음이 지친 이들에게 쉬어 갈 수 있는 쉼터가 되기를.
13. Outro : Encore
Composed, Arranged by 임현식, VINCENZO
Lyrics by 임현식, VINCENZO, 이민혁 (HUTA), 프니엘
막이 내린 후 어둠과 정적 속 서서히 시작되는 작은 울림, 두려웠던 마음이 눈부신 빛으로 밝게 채워지고, 우리는 다시 언제까지나 함께임을 약속하며 노래한다.
담담한 피아노 연주로 시작하여 점점 다양한 악기들이 공간을 가득 채워간다. 곡의 후반부에서 멤버들의 합창과 애드리브는 앨범의 마지막 서사를 담아내며, 기다림의 끝 그리고 새로운 시작의 교차되는 마음을 표현하며 마무리된다.
‘노래 (The Song)’에서 “널 부를게”라는 메시지를 담았다면 앨범의 Outro인 ‘Encore’은 “나를 불러줘”라고 이야기하며 비로소 앨범명 “Be Together”가 완성된다.
그들은 계속 함께 발자취를 남길 것이다.
“나는 너를 부를게, 너는 나를 불러줘.” by BTOB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