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공작도시] OST Part. 3
Alone – 하진 (HAJIN)
보잘 것 없지만 선명한 희망,
그저 평범하게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희망을 이야기해야 할 때가 되었다.
절정으로 치닫는 갈등과 대립으로 안방극장에 긴장감을 불어넣고 있는 JTBC [공작도시]. OST Part.3으로 발매된 [Alone – 하진(HAJIN)]은 극 중에 드러나는 인물 내면의 후회와 참회를 담아낸 곡으로, 경건하면서도 쓸쓸한 연주와 매혹적인 하진의 보이스가 어우러져 옥죄는 현실의 미로 속 야심만을 쫓던 과거를 반추하며, 진정 가치 있는 삶에 대한 뒤늦은 바램을 고백하듯 담담하게 풀어낸다. 극의 분위기와 맞게 보다 장중한 사운드를 위한 절제된 리듬과 피아노, 스트링, 몽환적인 기타의 협연이 안정감 있게 곡 전반을 감싸며 극 중 윤재희(수애 분)의 감정선과 드라마틱하게 어우러진다.
이를 가창한 하진은 Mnet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스 오브 코리아 : 시즌 2]로 모습을 알렸으며, 화제작 [SKY 캐슬], [인간실격], [구경이]의 OST를 가창하며 특유의 감성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뿐 아니라, 지난해 JTBC [싱어게인 1]을 통해 유튜브 조회수 3000만뷰를 기록하는 무대를 탄생시켜 큰 화제를 얻었으며, 싱글 [Daydream]과 [Overthink] 또한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받아 더욱 큰 기대감을 모은 바 있다.
한편, 이 곡은 드라마 [어느 날], [비밀의 숲], [어쩌다 발견한 하루] OST등 장르를 넘나들며 매번 높은 완성도의 작업물을 선보이는 김범주, 김시혁 작가가 협업해 극의 몰입도를 완벽하게 배가시켜 [공작도시]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