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명 : FAN Cloud pt.2 : LOVE
Fanxy Red의 린판(marco)이 새 앨범 FAN CLOUD pt.2 LOVE로 돌아왔다. 첫 솔로 E.P인 린판만의 일기장 FAN CLOUD의 연장선으로 이번 pt.2에서는 LOVE라는 주제로 세 장의 타로카드와 연결 지어 앨범의 전체적인 개념을 함께 풀이해보는 재미를 더했다.
「연인 The Lovers」 「달 The Moon」 「운명의 수레 바퀴The Wheel of Fortune」 세 장의 타로카드는 각각 앨범의 수록곡들과 연결되고 매 타로카드마다 각기 다른 감정선을 표현하며 타로카드를 통하여 앨범 수록곡들의 완전한 의미를 알 수 있게 된다. 내면으로부터의 성장, 그 성장 과정 중 FAN CLOUD pt.2 LOVE가 완성됐다.
1.You’re My
작사: 王天放 / 简 / 린판(Marco)
작곡: VENDORS
편곡: VENDORS
You're my는 펑크(Funk)와 힙합(HIP HOP)이 적절히 섞인 하이브리드 장르이다. 곡 전반에 펼쳐지는 퓨처 신스(Future Synth)들이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펑키한 기타 리듬과 매력적인 신스 베이스(Synth Bass) 라인이 중독적인 곡이다. 린판(marco)의 유니크한 보이스와 매혹적이고 리드미컬한 비트(Beat)가 어우러져 오묘한 느낌을 자아낸다.
연결되는 타로카드는 「 연인 The Lovers VI 」
막 사랑의 빠진 상태의 연인, 모든 것이 완벽한 때의 감정선을 고백의 방식으로 표현한다.
2.Nightmare
작사: 린판(marco) / Kelly Green
작곡: Kelly Green / Konquest / Gho Gyu Bin / 린판(marco)
편곡: Konquest / Gho Gyu Bin
Nightmare는 미니멀(Minimal) 하고 댄서블(Danceabel)한 힙합(HIPHOP) 곡이다. 베이스 라인이 돋보이는 래칫(Ratchet) 계열의 클럽튠으로 후렴에서는 후버 신스(Hoover Synth)를 통해 악몽을 꿀 때 느끼는 긴장감과 박진감을 연출하고 있다.
연결되는 타로카는 「 달 The Moon XVIII 」
행복의 시작과 동시에 다가올 미래의 불안감. 서로 간의 감정 선상에 희망, 신임 그리고 배신이 동시에 악몽처럼 나를 감싼다. 사랑의 균열이 생기기 시작하고 불안하지만 도망갈 수 없다.
3.Purple
작사: 린판(Marco)
작곡: 린판(Marco)
편곡: Kyle Yoon
재즈 알앤비(Jazz R&B) 스타일의 Purple은 매력적인 EP 사운드와 그랜드 피아노의 선율로 시작되는 감성적인 힙합(HIPHOP) 곡이다.
빈티지(Vintage)한 드럼 사운드와 후렴에서의 색소폰(Sexophone) 선율이 재즈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담백한 린판(marco)의 랩 메이킹이 어우러져 마치 옆에서 이야기를 해주는듯한 분위기를 자아내어 곡의 내용에 한층 더 집중할 수 있다.
연결되는 타로카드는 「 운명의 수레바퀴 The Wheel of Fortune X 」
사랑이라는 감정선의 뜨거움과 차가움이 마치 수레바퀴처럼 반복되며, 변화와 성장도 동시에 발생한다. 하지만 마지막으로 남는 건 인생 중 잊지못할 그 기억의 한 부분들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