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OST Part.3 우원재 – ‘백지’
뛰어난 몰입감과 치밀하게 전개되는 서사로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평단의 호평을 받고 있는 ‘어느 날’.
‘현수’(김수현 분)의 험난한 교도소 입성기와 밑바닥 삼류 변호사 ‘중한’(차승원 분)의 치열한 법조 전쟁을 현실적으로 그려내며 사법체계 드라마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고 있다.
앞서 드라마 티저에 삽입되어 강렬한 존재감을 입증했던 OST Part.3 우원재의 ‘백지’는 다크하고 몽롱한 비트 위에 오묘한 신스 리프가 동반된 곡으로, 그 위에 우원재 특유의 냉소적이면서도 감각적인 랩이 빼곡히 더해져 긴장감을 형성한다. 특히나, 주인공 ‘현수’의 시점에서 쓰여진 가사가 진정성을 더하며 극 내 몰입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싱글 ‘시차 (We Are) (Feat. 로꼬 & GRAY)’를 비롯해, 싱글 '불안', EP 'af', 싱글 ‘호불호 (Feat. 기리보이) (Prod. By GRAY)’, 싱글 ‘SS (Feat. 사이먼 도미닉 & 후디)’ 등을 발매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우원재는 작년 첫 정규앨범 ‘BLACK OUT’, 그리고 싱글 ‘함구’까지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입증하며 자신만의 음악과 내러티브를 확고히 다졌다. 이번 어느 날 OST Part.3 ‘백지’ 또한 우원재만의 독보적인 색깔이 잘 담겨져 극의 서사와 완벽한 조화를 이룰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