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참 좋은 날]
01 참 좋은 날
Lyrics by 이찬원, 박종근, 오승은
Composed by 이찬원, 박종근, 오승은
Arranged by 오승은
‘2020 미스터 트롯’ 이후 노래는 물론 다양한 예능에서 그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찬또배기 이.찬.원.
데뷔부터 지금까지 대중들에게 받아온 무한한 사랑에 감사하여 2021년 전국 투어 팬 콘서트 ‘Chan’s Time’을 통해 그 사랑을 보답하고 있다. 그것도 모자라 자신을 아껴주고 함께해 준 운명과도 같은 팬들을 위해 진심을 담아 직접 한 글자 한 글자 가사를 쓰고 작곡에도 참여해 생애 첫 자작곡을 완성했다.
팬 콘서트를 통해 현장에서 선공개한 ‘참 좋은 날’은 서정적인 멜로디의 팝 발라드 곡으로 이찬원의 따뜻하면서도 진심 어린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가수 본인의 진심을 담은 곡이어서 일까 이 노래를 부를 때면 감정에 북받쳐 눈물을 흘릴 때가 더 많다.
쌀쌀해진 이 겨울 늘 옆에 함께하고 있는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들에게 큰 힘과 위로가 될 수 있는 선물 같은 곡이라 기대된다.
02 메밀꽃 필 무렵 (Piano Ver.)
Lyrics by 불꽃남자
Composed by 고성진, PUNCH
Arranged by 고성진, PUNCH, 최준화
이찬원의 첫 번째 미니앨범 [..선물]에서 ‘힘을 내세요’와 더블 타이틀곡으로 사랑을 받았던
‘메밀꽃 필 무렵’을 피아노와 스트링으로 편곡하여 마치 아름다운 한편의 영화 스토리가 머리 속에 그려지는 듯한 느낌으로 재탄생했다.
프로듀서 ko & khai는 원곡과 달리 ‘메밀꽃 필 무렵 (Piano ver.)’의 새로운 느낌의 긴 인트로를 지나가는 계절의 표현과 그 안에서 느껴지는 바람, 자연 특히 시간의 흐름을 표현하고자 했으며 듣는 이로 하여금 각자의 추억과 그리움을 회상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원곡에 비해 약간은 느린 템포로 편곡하여 더욱 절제되고 담담한 보컬의 맛을 살리려고 노력했으며 피아노 버전으로 재편곡한 ‘메밀꽃 필 무렵 (Piano ver.)’은 한층 성장한 이찬원의 감성을 들려주고 있는 수작이다.
03 참 좋은 날 (Inst.)
04 메밀꽃 필 무렵 (Piano Ver.) (Ins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