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m88' [Aim High]
9m88은 대만의 타이페이와 미국의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로 R&B/소울/재즈/힙합 등 그루브가 있는 음악을 다양하게 섭렵하고 있다. 자신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궁금하게 만들고 싶어서 지은 그녀의 아티스트 이름은 중국어의 '9'와 '8' 그리고 알파벳 'm'의 발음을 조합하여 '지오우-엠-바-바 (Jo-M-Ba-Ba)'라고 읽으면 된다.
대만의 유명 뮤지션 Leo王의 '陪妳過假日'에 피처링한 것으로 프로 음악가로서의 커리어를 시작, 이후 본인의 싱글 '九頭身日奈'과 마리아 타케우치의 'Plastic Love'의 커버 버전 등을 유튜브에 공개하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음악과 더불어 파마 머리를 특징으로 하는 매력적인 비주얼로 화제를 모으기 시작한 그녀는 정규 앨범이 나오기 전 공개한 비디오들이 도합 1000만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유튜브를 통해 떠오른 차세대 스타 중 한 명으로서의 가능성을 예감하게 했다.
[Aim High]는 이러한 화제의 한 가운데서 드디어 올 여름 발매될 정규 앨범에 앞서 공개하는 싱글. 20대 후반, 아마추어 음악가로서 미래에 대한 근심과 분노에 차 있던 그녀의 경험을 진솔하게 담아낸 이 곡은 그러한 슬픔과 분노가 어떻게 힘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정직한 탐구다. 사람들은 모든 종류의 목표를 향해 미친 듯이 달려가며 그들의 시간을 쓰지만, 마음 속 깊숙한 곳에 있는 진정한 목표는 '성공'에 대한 관습적인 생각으로부터 자유롭게 한다.
[Aim High]는 떠오르고 있는 한국인 듀오 offonoff의 0_channel이 프로듀스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주고받은 메시지로 협업을 결심한 그들은 새로운 세대의 음악 창작 방식을 정확하게 보여주고 있다. 그 결과 [Aim High]는 한국 힙합과 PBR&B의 완벽한 조화로 탄생했다. 층층이 진 그루브는 당대의 흐름을 느끼게 하는 세심한 비트의 편곡과 함께 놀라움을 선사한다.
올 여름 출시 예정인 9m88의 정규 앨범은 제작, 마케팅, 유통의 모든 단계에서 아티스트 자신이 세심하게 설계했다. 유명한 오디오 엔지니어 Jake Viator의 마스터링을 위해 미국으로 날아간 그녀는 현대의 거장인 Bernie Grundman과의 마무리 작업을 추가하게 될 것이다. 9m88은 크게 그리고 명확하게 노래하는 자유로운 영혼으로서의 여행을 막 시작한다. 그리고 노래는 전 세계에 들려지게 될 것이다.
-credits-
프로듀서 0_Channel
백킹 보컬 편곡 9m88
백킹 보컬 9m88
녹음 Yu @89 Studio
믹싱 Jake Viator @Stones Throw Studio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