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제작기간 700일 + 총 제작비 10억 + 총 이동거리 약 65,430km!
'북극의 눈물', '남극의 눈물', '아마존의 눈물' 시리즈를 선사한 명품 다큐 제작진이 이번에는 국내최초 곤충다큐멘터리 '곤충왕국' 3D를 통해 곤충의 본격적인 사계를 담아냈다. 지구에서 약 4억년의 시간 동안 진화를 거듭하며 살아남은 곤충들~! 전 세계에 기록된 곤충은 약 80 만종, 전체 동물의 수의 약 3/4에 이르지만 우리는 곤충을 잘 알지 못했다! 곤충들의 개성 넘치고 본능적인 삶의 모습을 생생하게 기록, 찬란한 성충이 되기 위한 변태 과정과 곤충들의 전쟁과 공존을 담은 지금껏 보지 못한 한국 곤충들의 놀라운 세계를 보여주고 있는 명품 다큐멘터리 영화이다. 국민아빠로 거듭나고 있는 김성주와 그의 귀여운 두 아들 민국, 민율 형제의 목소리가 함께하여 즐거운 곤충 탐험이 더욱 기대되는 영화이다.
드라마 '굳세어라 금순아', '원더플라이프' '못말리는 결혼', '내곁에있어', '보석비빔밥',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 '메이퀸'과 영화 'S다이어리', '잠복근무', '령', 등 10여년 동안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음악에 참여하며 실력을 쌓아온 이단비 음악감독이 이번 다큐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여 작업한 곤충왕국 3D OST가 디지털로 발매된다. Title 음악인 "Great instinct"는 인고의 세월을 거쳐 성충으로 변화되는 매미의 탄생을 보여주는 오프닝에 맞추어 오케스트라적 사운드를 안고 웅장하게 자연의 섭리를 보여주고 있고, "Spider `s tango"는 거미의 춤사위에 맞추어 익살스러움과 재미를 더해준다. 장수풍뎅이의 싸움씬 에서 쓰인 "Break Out" 은 격렬함과 비트감 있게 장수풍뎅이들의 모습에 극적 효과를 더해주고 있다. 이와 같이 각각의 곡들이 곤충들의 삶과 그들의 모습을 묘사하며 다양한 스타일과 장르를 가지고 영화의 품격을 높여주고 있다. 영화를 본 이들은 이 OST를 들으며 쉽게 영화의 이미지들을 떠올릴 수 있을 것 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