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앤비 싱어송라이터 '호재' 첫 미니 앨범 'CITY OF NIGHT' 으로 돌아오다.
여러 뮤지션의 작곡가 및 프로듀서로 활동하며 자신의 음악으로도 꾸준히 활동해온 싱어송라이터'호재'의
이번 미니앨범은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전곡 작사 작곡 편곡을 '호재' 가 맡아서 하였다.
1.모습
사랑하는 여자의 모습을 바라보며 쓴 곡으로 뭘 해도 이쁜 그녀의 모습 기나긴 외로움
끝에 만난지 얼마 되지 않은 애인의 모습을 나타낸 곡이다. 기타에 정화가 참여 하였으며
ep 건반소리와 기타소리가 잘어울어지는 편곡에 담백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곡 이다.
작사 호재
작곡 호재
편곡 호재
MIX MASTERING FUNNY JAM STUDIO 황창근
2.잊을수 없는 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잊을수 없는 밤'은 친구이긴 하지만 그렇게 친하지 않은 여자와 술 자리에서의
'썸'을 나타내는 곡이다.달달한 PB알앤비 장르로써 몽환적인 사운드와 편곡에 '밤' 이라는 단어가 어울리는 곡 이다.
대중적인듯 대중적이지 않은 편곡과 멜로디라인에 랩인듯 랩이 아닌듯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작사 호재
작곡 호재
편곡 호재
MIXING DSP MEDIA 김한별
MASTERING SUONO STUDIO 최효영
3.자기전에
이미 호재가 '그레이시티'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던 시절에 냈었던 곡으로 첫 미니앨범 에서
피아노와 보컬만으로 이곡을 다시 재조명 하였다. 피곤한 일상에 지쳐 집에 돌아와 자려고 누웠는데
휴대폰 카톡 목록을 보다가 예전에 사랑했던 아직 지우지 못한 그녀의 카톡사진을 보게 된다.
여전히 이쁘고 잘살고있을거란 착각에 혼자 옛 추억을 상상하다가 뭐해? 라고 카톡을 보냈지만 그녀는 읽지 않는다.
너무 늦은 밤 이라 안 읽는걸까? 아니면 너도 나와 같을까? 라는 생각에 잠들지 못하는 내용을 표현한 곡이다.
감성적인 멜로디에 감성적인 가사로 자기전에 들으면 좋을것 같은 노래이다.
작사 호재
작곡 호재
편곡 호재
MIX MASTERING U-TREND STUDIO 네버엔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