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스(ONEUS) 6TH MINI ALBUM [BLOOD MOON] 발매
'칠흑 같은 밤 홀로 우는 달 그 빛 따라 네가 피고 질까'
'애달픈 이내 마음 가슴에 창을 내고쟈’
그간 독보적인 콘셉트를 보여주며 명실상부 '무대 천재'로 자리매김한 원어스(ONEUS)가 여섯 번째 미니앨범 [BLOOD MOON]으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 [BLOOD MOON]은 '적월도(赤月圖)의 전설’에 대한 신비로운 이야기를 담아냈다. 원어스가 그간 보여주었던 탄탄한 세계관의 연장선으로, 먼 과거부터 현대까지 살아온 존재의 모습을 원어스 표 스토리텔링으로 녹여냈다. 특히 전통적이고 화려한 퍼포먼스와 더불어 과거에서 현대를 넘나드는 애절하면서도 세련된 퍼포먼스를 예고하며 국내외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원어스가 이전에 ‘가자 (LIT)’로 한국의 신명나는 흥을 보여주었다면 이번 '월하미인 (月下美人 : LUNA)'은 오리엔탈 악기와 피리의 조합으로 더욱 짙은 동양적인 색채를 보여주며 아련하면서도 더욱더 화려한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국문의 아름답고 창의적인 표현으로 이루어진 변형된 사설시조 형태의 가사는 오리엔탈리티와 케이팝의 아름다운 조화를 더욱 돋보이게 했다.
여섯 번째 미니 앨범 [BLOOD MOON]은 총 7개의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타이틀곡 ‘월하미인 (月下美人 : LUNA)’을 포함하여 동양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 속 원어스의 강렬한 랩과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돋보인 ‘Intro : 창 (窓 : Window) (Feat. 최예림)’, RAVN의 자작곡인 ‘사랑의 결말은 모 아니면 도 (Yes Or No)’, 스페셜 프로젝트 ONEUS THEATRE를 통해 공개한 ‘Life is Beautiful’과 ‘Shut Up 받고 Crazy Hot!’, 서호, 이도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헤엄쳐 (We’re in Love)’ 그리고 분명한 기승전결로 연결되는 유려한 멜로디 라인이 돋보이는 ‘Who You Are’까지 원어스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꽉 채워 담아냈으며 특히 타이틀곡 ‘월하미인 (月下美人 : LUNA)’ 안무는 멤버 환웅의 참여로 퍼포먼스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01. Intro : 창 (窓 : Window) (Feat. 최예림)
Lyrics by 이상호(RBW), 서용배(RBW), 이후상(RBW), Marvel J, 이도, 최예림
Composed by 이상호(RBW), 서용배(RBW), 이후상(RBW)
Arranged by 서용배(RBW), 이후상(RBW)
원어스(ONEUS)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BLOOD MOON]의 포문을 여는 트랙 ‘Intro : 창 (窓 : Window) (Feat. 최예림)’은 멀게만 여겨졌던 국악과 현대의 케이팝 사이 단절의 공백을 완벽히 채워낸다. 현대적인 트랙에 소리꾼 ‘최예림’의 아니리 대목을 더해 처절하지만 매혹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며 신세대 소리꾼들의 만남을 이뤄냈다. 조선 후기 사설시조 “창 내고쟈, 창을 내고쟈”를 응용하여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애달픈 마음을 세련되게 표현하였으며 시적인 랩 가사까지 원어스(ONEUS)만의 독보적인 한국적 미장센을 즐길 수 있다.
02. 월하미인 (月下美人 : LUNA)
Lyrics by 이상호(RBW), 서용배(RBW), 이후상(RBW), Inner Child(Mono Tree), RAVN, 이도
Composed by 이상호(RBW), 서용배(RBW), 이후상(RBW), Inner Child(Mono Tree)
Arranged by 이상호(RBW), 서용배(RBW), 이후상(RBW)
한국의 신명나는 흥을 보여주었던 ‘가자 (LIT)’에 이어 또 한 번 선보이는 국악 베이스의 곡 '월하미인(月下美人 : LUNA)'은 '밤에 피는 꽃'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트랩 힙합을 베이스로 했던 '가자(LIT)'과는 달리 오리엔탈 악기와 피리의 조합으로 더욱 짙은 동양적인 색채를 자아낸다. 신스팝 베이스에 추가되는 악기들은 화려하되 아련한 곡조를 구성하며, 국문의 아름답고 창의적인 표현으로 이루어진 변형된 사설시조 형태의 가사 또한 인상적이다. 풍부한 감정을 나른하게도, 타이트하게도 섞어내어 오리엔탈리티와 케이팝의 아름다운 조화를 유감없이 보여준다.
03. 사랑의 결말은 모 아니면 도 (Yes Or No)
Lyrics by RAVN, 이도, Oneway
Composed by RAVN, Oneway
Arranged by Oneway
‘사랑의 결말은 모 아니면 도 (Yes Or No)’는 위기가 찾아온 연인들의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끝이 정해진 만남 따위 세상에 없다지만, 타오를 대로 타버린 사랑은 이미 던져진 윷가락처럼 모 아니면 도에 갇혀 버릴 뿐이다.
다섯 번째 미니앨범 [BINARY CODE]의 수록곡 ‘물과 기름 (Polarity)’의 연장선상에 있는 곡으로 RAVN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하였다. 업비트의 신나는 브라스와 펑키한 신스 베이스와 상반되는 센티멘탈한 가사와 분위기가 돋보여 더욱 매력적인 곡이다.
04. Life is Beautiful
Lyrics by 이상호(RBW), 서용배(RBW), 이후상(RBW), RAVN, 이도
Composed by 이상호(RBW), 서용배(RBW), 이후상(RBW)
Arranged by 이상호(RBW), 서용배(RBW), 이후상(RBW)
‘Life is Beautiful’은 스페셜 프로젝트 'ONEUS THEATRE'의 두 번째로 공개되었던 곡으로, 청량하고 트로피컬한 요소가 돋보이며 한 가지 정답을 가리는 것이 아닌,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찾아가는 과정이야말로 인생의 참된 아름다운 모습임을 그리고 있다. 초반부의 기타와 후반부의 플루트가 어우러져 원어스(ONEUS)만의 Future pop으로 탄생한 이 곡은 '인생은 아름답다'는 제목의 의미처럼 치열한 일상에서 한발 물러나 곡을 감상하기를 권한다.
05. Shut Up받고 Crazy Hot!
Lyrics by 김도훈(RBW), 이상호(RBW), 서용배(RBW), RAVN, 이도
Composed by 김도훈(RBW), 이상호(RBW), 서용배(RBW), RAVN
Arranged by 김도훈(RBW), 이상호(RBW), 서용배(RBW)
스페셜 프로젝트 'ONEUS THEATRE'의 첫 번째 공개 곡 ‘Shut Up 받고 Crazy Hot!’은 영화 ‘Mad Max: Fury Road’에 영감을 받아 더욱 강렬한 편곡과 화려하고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재탄생한 곡이다.
강렬해진 비트와 날카로운 Saw Synth를 덧대어 원어스(ONEUS)만의 거친 매력을 폭발시키는 곡으로, 특히 피아노 선율 위에 마칭 드럼을 얹은 테마는 강렬함과 부드러움을 오가며 숨 막히는 스릴을 전달한다.
06. 헤엄쳐 (We’re in Love)
Lyrics by 박현규(VROMANCE), 서호, 이도, RAVN
Composed by 진민호(RBW), 박현규(VROMANCE), 서호, 이도
Arranged by 진민호(RBW)
'헤엄쳐 (We’re in Love)'는 청량하면서도 서정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인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서호와 이도가 작업에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사랑에 빠졌을 때의 마음은 감정의 파도가 몰아치는 바다와 같다’는 설정을 원어스(ONEUS)의 매력적인 보컬 컬러로 사랑스럽게 표현했다. 도입부에서 시그니쳐 플럭 사운드로 주의를 사로잡으며, 후렴구에 도달하여서는 따뜻한 기타 톤으로 멜로디를 자연스럽게 감싸며 곡의 분위기를 더한다.
07. Who You Are
Lyrics by 코스믹 사운드(RBW), 코스믹 걸
Composed by 코스믹 사운드(RBW), 코스믹 걸
Arranged by 코스믹 사운드(RBW), 코스믹 걸
‘Who You Are’은 오래된 친구와 사랑에 빠진 후 겪게 되는 감정을 표현한 곡으로, 이미 많은 것을 알고 있는 사이였지만, 사랑이 생겨버린 후 처음 만난 사람인 듯 낯설고 어지러운 마음을 담았다. 괜한 감정의 소용돌이에 휩싸여 읊조리는 듯한 영어 가사의 인트로부터 분명한 기승전결로 연결되는 유려한 멜로디 라인을 따라 듣다 보면 원어스(ONEUS) 멤버 한 명 한 명의 존재감과 괄목할 만큼 성장한 보컬 실력에 매료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