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소개
행복 배달 서비스, MJ의 트로트 가수 데뷔!!
‘자타공인 청량돌’로 입지를 다진 아스트로의 멤버 MJ가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이번 디지털 싱글 앨범은 세미 트로트 앨범으로 MJ만의 매력과 에너지를 가득 담아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세상에 행복을 전파하고자 하는 포부를 담은 앨범이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앨범의 컨셉은 ‘Delivery Service’로 [MJ가 전달하는 해피 바이러스] 라는 타이틀로 곡과 의상 뿐만 아닌 뮤직비디오에서도 키치하면서 유머러스한 요소를 포함했다.
총 2곡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각기 다른 스타일의 세미 트로트곡을 수록해 트로트 안에서도 다양한 음악을 들려드리고자 한다. ‘자타공인 청량돌’ 로 입지를 굳힌 아스트로의 MJ가 ‘자타공인 트롯돌’로의 성장을 만나볼 수 있다.
‘계세요’ 트로트계의 새바람, MJ의 아티스트 면모
MJ는 MBC방영 ‘최애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에서 장윤정 프로듀서가 발탁한 멤버로 구성된 트로트 그룹 ‘다섯장’에서도 3장의 디지털 싱글 앨범으로 활동을 했고, 아스트로의 두번째 콘서트에서도 싱글 무대로 ‘척척’이라는 EDM트로트를 선보여 트로트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동안 아스트로의 메인보컬이자, 트로트 그룹 ‘다섯장’으로도 활발히 활동해온 MJ가
그룹이 아닌 솔로로서 트로트계에 데뷔함으로서 MJ만의 음악적인 스펙트럼을 더 넓히는 것은 물론 대중에게 더 다가가고자 한다.
이번 디지털 싱글앨범의 타이틀 곡은 트로트의 히트곡 메이커 프로듀서 ‘영탁&지광민’과 손잡아
위트 있는 가사,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가 특징인 ‘계세요’를 함께 작업해 MJ만의 새로운 트로트를 만나볼 수 있다.
또다른 ‘MJ’ 로서의 음악적 스펙트럼 확장
[해피 바이러스]에는 서로 다른 매력의 세미 트로트 2곡이 담겨있다.
온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트로트 음악에 흥겨운 트렌디한 사운드가 더해져 MJ만의 밝은 에너지로 탄생한 세미 트로트를 담아냈다.
강렬한 댄스비트와 브라스가 만나 신나는 펑크 뮤직의 ‘계세요’는 MJ만의 강한 긍정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노래이고, 또 이번 디지털 싱글 앨범의 선물 같은 보너스 트랙 ‘발렛 파킹’은 제목에서 느껴지듯 위트있는 가사와 더욱 트롯적인 요소를 가미한 노래이다.
두 곡의 같은 듯 다른 느낌의 세미 트로트 곡을 통해 MJ이라는 트로트 가수로서의 새로운 음악적 변신을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장르의 도전, 색다른 컨셉의 시도와 같이 다양한 매력과 음악적 애정을 담아 선보이는
세미 트로트 앨범 [해피 바이러스]를 느껴보자.
곡소개/ 크레딧
01 계세요 (Feat. 김태연)
Lyrics by 영탁, 지광민
Composed by 영탁, 지광민
Arranged by 영탁, 지광민
MJ 의 신곡 ‘계세요’는 히트곡 ‘니가 왜 거기서 나와’, 미스트롯2 결승곡 ‘돋보기’, 김희재의 ‘따라따라와’ 등을 프로듀싱하며 트로트 음악에 새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영탁, 지광민 콤비의 작품으로 펑크 뮤직 기반에 트로트를 가미한 레트로 댄스곡이다.
독특한 사운드의 리듬 기타와 그루비한 Moog Bass가 중심을 잡아주고, 강렬한 댄스비트 위에 빅밴드를 연상케 하는 화려한 브라스가 가미되어 펑크 뮤직 특유의 흥겨움과 트랜디한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는 이 곡은, 후렴구의 캐치한 멜로디와 브릿지의 트로트 라인이 대비 되면서 그 독창적인 색채가 더욱 드러나는 곡이다.
특히 ‘택배’ ‘배달’을 주제로 삼은 이 곡의 가사는 ‘신바람’ ‘콧바람’을 배달해 준다는 독특한 컨셉으로 스토리를 풀어가는데 코로나에 지쳐 있는 비대면 시대에 음악으로 팬들과 즐거움을 나누고자 하는 MJ의 바람을 잘 드러내고 있다.
더욱이 피쳐링으로 참여한 미스트롯2 출신 ‘김태연’의 파트가 인상적이다. MJ의 시원하고 청량한 목소리 위에 ‘김태연’양의 허스키 보이스가 더해지면서 곡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주었다.
02 발렛 파킹
Lyrics by Enzo, MOONi
Composed by Enzo, MOONi, 진독이
Arranged by 진독이
발렛 파킹 (Valet Parking)은 신나는 하우스 리듬을 중심으로 브라스와 기타가 더해져 펑키하면서도 신나는 그루브를 담은 세미 트로트이다. 악기 사이사이 주고 받는듣한 Call and Response 기법을 통해 악기마다 이야기를 서로 주고받는 듯한 표현을 했고, 트로트 특유의 흥겨움과 트랜디한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어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또한 MJ의 청량한 목소리와 귀여운 멜로디 라인, 위트 있는 가사가 계속 귀에 맴도는 밝고 활기찬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