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인기 보컬리스트들이 펼치는 귀호강 라이브, 5인 5색의 감성 플레이리스트
1theK Original ‘멜론 씹어먹기’ PART. 1 [이 세상 모든 부모님께 바치는 노래]
인기 보컬 유튜버 5인이 참여한 1theK(원더케이) 오리지널 콘텐츠 ‘멜론 씹어먹기’의 첫 번째 음원(PART. 1: 이 세상 모든 부모님께 바치는 노래)이 전격 공개되었다.
글로벌 K팝 대표 미디어 1theK(원더케이)가 기획, 제작하는 '멜론 씹어먹기'는 권인하, 니다(NIDA), 별은, 정유빈, 최진솔 등 수십만 팔로워를 지닌 인기 보컬 유튜버 5인이 참가해 다양한 미션에 걸맞는 버스킹 무대를 선보이는 경연 프로그램으로, MZ세대 음악 팬들 사이에서 인정받고 있는 새로운 보컬리스트들이 다채로운 개성과 매력 있는 음색의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며, 관객과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색다른 즐거움을 동시에 선물하고 있다.
이 중, 멜론 씹어먹기 세 번째 버스킹의 경연곡들을 모아 발매하는 ‘멜론 씹어먹기 PART. 1’은 자식의 결혼을 앞둔 부모님을 위한 힐링 버스킹을 선물한 보컬 유튜버들의 리메이크 음원이 담겼다. 해당 내용이 방영된 ‘멜론 씹어먹기’ 본편 5~6회에서는 현장에 초대된 관객뿐만 아니라 경연에 참여한 유튜버들 역시 부모님을 떠올리며 눈물을 짓는 감동의 무대를 연출하며 화제가 되었으며, 앞으로 공개될 ‘멜론 씹어먹기’의 마지막 무대에 대한 기대를 한층 더하고 있다.
[Track List]
1. 최진솔 – 아버지 (Original Song by 싸이)
최진솔의 목소리로 ‘싸이(PSY)’의 ‘아버지’를 재해석한 이 곡은 어쿠스틱 기타를 기반으로 가볍고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원곡과는 또 다른 새로운 느낌으로 편곡되었으며, 그 위에 덤덤히 얹은 최진솔의 매력 있는 보이스가 묘한 감동과 여운을 느끼게 해준다. 후반부로 갈수록 고조되는 기타 리프와 진한 감동을 주는 최진솔의 목소리로 원곡의 아버지에 대한 마음을 극대화했다. 특히 최진솔의 싱잉 랩도 감상할 수 있는데, 뛰어난 리듬감과 곡 해석력으로 잘 표현된 곡이다.
2. 별은 – 엄마 (Original Song by 라디)
음악 프로듀서이자 싱어송라이터인 ‘라디(Ra.D)’의 숨은 명곡 ‘엄마’를 별은의 목소리로 재해석한 이 곡은 피아노와 어쿠스틱 기타만 배치한 편곡으로, 원곡의 미니멀 하면서도 감동적인 느낌을 최대한 해치지 않도록 하였으며, 차분한 멜로디에 더해진 별은 특유의 섬세한 감정과 맑은 목소리가 곡에 진정성을 더하며, 가사가 담고 있는 감동과 여운을 더욱 오래 느낄 수 있게 해준다.
3. NIDA – 아버지 (Original Song by 인순이)
세대를 뛰어넘는 보컬리스트 ‘인순이’의 대표곡 '아버지'를, 90만의 구독자를 보유한 보컬 유튜버NIDA가 다시 부른 이 곡은 서정적이고 감성적인 기타 연주로 시작하여 곡 후반부로 갈수록 고조되는 감정을 현악기 편곡을 통해 표현하였다. 특히, 유튜브에서 아버지와의 듀엣 커버로도 유명한 NIDA는 자신의 음악 인생을 전폭적으로 지원해주신 아버지를 떠올리며 이 노래를 불렀으며, ‘멜론 씹어먹기’ 6회에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우승자 1인으로 꼽히기도 했다.
4. 정유빈 – 엄마로 산다는 것은 (Original Song by 이설아)
이설아의 ‘엄마로 산다는 것은’을 차분하고 감미로운 정유빈의 목소리로 재해석한 이 곡은 원곡의 덤덤하면서도 쓸쓸한 분위기를 더욱 짙게 표현하기 위하여 편곡에 아련한 피아노의 선율과 몽환적인 사운드들을 더하였다. 누구나 그러하듯이 쉽게 지나쳤던 엄마와의 추억을 꿈을 꾸듯 다시 빠져들게 하는 정유빈 특유의 감성적인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5. 권인하 – 꽃길 (Original Song by 김세정)
믿고 듣는 아티스트 ‘지코’와 ‘김세정’의 콜라보로 화제가 되었던 따뜻한 감성의 원곡 ‘꽃길’을 권인하의 목소리로 재해석하였다. 원곡 자체가 피아노와 스트링이 어우러진 섬세한 발라드 풍의 곡이라면, 리듬미컬한 슬로우 락 비트에 권인하 특유의 중후한 목소리가 더해져 한층 소울풀한 분위기의 곡으로 완성되었다. “우리 세대들도 더욱 공감할 수 있는 노래를 부르고 싶다”라는 권인하의 말처럼, 그의 천둥과 같은 목소리엔 누구보다도 따뜻하고 깊은 진심이 느껴진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