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한세 1st Digital Album 【BLAZE】
빅톤의 도한세가 첫 번째 솔로 앨범 【BLAZE】를 발매한다.
도한세의 솔로 앨범 【BLAZE】는 도한세라는 래퍼의 정체성을 보여주면서 그 성공적인 도약은 분명 눈이 부시게 빛날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번 앨범은 힙합 신에서 역주행의 신화를 보여주고 있는 PATEKO(파테코)와 빅톤의 앨범에도 참여한 떠오르는 프로듀서 권디엘, 그리고 도한세가 함께 프로듀싱을 진행하여 전 곡이 작업 되었고, 한 앨범에 실력파 래퍼들이 고르게 갖춰져 있는 피처링진이 돋보여 즐거움을 한층 더 자극하는 앨범이 완성 되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TAKE OVER’는 웅장한 베이스 사운드 위주에 런웨이를 연상케 하는 트랙의 하우스 장르로, 한세의 랩 스킬이 가장 돋보이는 곡이다. 본인에게 주어지는 길이 아니더라도 실력으로 직접 빼앗겠다는 당당함을 노래하였다.
또한, 더블 타이틀로 낙점된 ‘Public Enemy’는 한세 본인이 가장 보여주고 싶었던 팝펑크 사운드의 곡으로 난 공공의 적처럼 미움을 받지만 색안경을 벗고 바라보면 그저 사랑받고 싶은 어린 소년이라는 메시지를 노래에 담았다.
타이틀곡 외에도, 지금도 앞으로도 난 다이아몬드처럼 빛날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Diamonds”, 성공에 대한 갈증과 그 과정의 스토리를 담은 몽환적인 트랩 사운드의 곡 ‘”SLASH”, 강렬한 기타가 인상적인 곡으로 떠나가는 연인이 그저 곁에 있었으면 하는 마음을 담은 “Ride or Die”, 떠난 여자를 향기에 비유한 알앤비 힙합 곡 “향기”까지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이번 앨범은 도한세의 열정과 노력보다도 그의 정성이 들어가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오랜 시간 많은 고민을 하고 준비를 했다. 빅톤의 이름이 아닌 가수 도한세로 나오는 첫 앨범이다 보니 무엇보다 긴장과 부담이 더 컷을 것이다. 그저 음악과 랩을 좋아하는 아티스트 도한세를 어떠한 색안경 없이, 그의 음악을 즐겨주길 바라며, 그 첫 도약을 함께 응원해 주길 바란다.
“Yes I'm a public enemy 그래도 사랑받고 싶어요”
[Track Review]
01_TAKE OVER
Lyrics by 도한세
Composed, Arranged by PATEKO, 권디엘(iamdl)
“TAKE OVER”는 도한세 첫 솔로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웅장한 베이스 사운드 위주에 런웨이를 연상케 하는 트랙의 하우스 장르이며, 한세의 랩 스킬이 가장 돋보이는 곡이다. 살아가면서 얻어지는 기회가 본인에게 주어지는 길이 아니더라도 실력으로 직접 빼앗겠다는 당당함을 노래하였다.
02_Diamonds (With. Skinny Brown)
Lyrics by 도한세, Skinny Brown
Composed by PATEKO, 권디엘(iamdl), 도한세, Skinny Brown
Arranged by PATEKO, 권디엘(iamdl) , Skinny Brown
“Diamonds”는 유니크한 목소리로 힙합 신에서 주목받는 EMO 힙합 아티스트 스키니 브라운이 참여했으며, 캐치한 랩과 훅이 인상적인 Pluck 사운드의 곡이다. 나는 지금도 앞으로도 다이아몬드처럼 영원히 빛이 날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03_SLASH (Feat. BIGONE)
Lyrics by 도한세, BIGONE
Composed by PATEKO, 권디엘(iamdl), 도한세, BIGONE
Arranged by PATEKO, 권디엘(iamdl)
트랩 사운드에 몽환적인 멜로디 라인이 조화를 이루는 힙합 곡 “SLASH”는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나를 아니꼽게 바라보는 사람들과 내 삶 속에서 스쳐간 악연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로, 범접할 수 없는 톤으로 많은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빅원이 피처링에 참여하였으며, 톤의 극명한 대비를 이루는 한세와 빅원의 조합이 매력적인 곡이다.
04_Public Enemy (Feat. Jayci yucca)
Lyrics by 도한세, Jayci yucca
Composed by PATEKO, 권디엘(iamdl), 도한세, Jayci yucca
Arranged by PATEKO, 권디엘(iamdl)
두 번째 타이틀곡 “Public Enemy”는 팝펑크 사운드의 곡으로 난 공공의 적처럼 미움을 받지만 색안경을 벗고 바라보면 그저 사랑받고 싶은 어린 소년이라는 메시지를 노래에 담았으며, 국내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일찌감치 주목을 받은 뮤지션이자, 늘 감각적인 음악을 만들어 내는 제이씨 유카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05_Ride or Die
Lyrics by 도한세
Composed by PATEKO, 권디엘(iamdl), 도한세
Arranged by PATEKO, 권디엘(iamdl)
트랩 사운드에 강렬한 기타가 인상적인 곡 “Ride or Die”는 수록곡 중 유일하게 피처링 없이 도한세 혼자만의 목소리로 채운 곡이다. 떠나는 여자를 처절하게 붙잡고 있지만 사실 여자의 의사는 중요하지 않은 듯한, 그저 곁에 있길 바라는 지극히 이기적인 마음에서 오는 밑바닥일 수 있음을 보여주는, 적나라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06_향기 (Feat. Kid Wine, 용용(yongyong))
Lyrics by 도한세, Kid Wine, 용용(yongyong)
Composed by PATEKO, 권디엘(iamdl), 도한세, Kid Wine, 용용(yongyong)
Arranged by PATEKO, 권디엘(iamdl)
“향기”는 잔잔하고 무드 있는 미디엄 템포의 알앤비 힙합 곡으로, 힙합 신에선 유일한 보이스로 대중들을 사로잡고 있는 키드 와인과, 꾸준히 본인만의 스타일을 구축해 가는 신예 여성 솔로 뮤지션 용용이 피처링에 참여했다. 내 속에 깊이 벤 연인의 모든 습관들도 시간이 지날수록 없어진다는 내용을 연속되지 못하는 향수의 향으로 비유한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