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큐티 유진의 두번째 솔로 앨범 [Light up the way]는 2020년 4월 14일 발매된 [Little Bird]의 뒤를 이어 1년 5개월만에 선보이는 유진의 "첫 자작곡"이다.
유진의 자작곡 [Light up the way]는 한 소녀가 우연히 발견한 망원경과 지도를 이용해 어렸을 적 모습을 찾으며 모험을 떠나 지금까지 걸어온 길이 아닌 앞으로의 길을 찾아가는 희망적인 이야기다. 누구나 많은 시행착오와 노력 끝에 도달하고 싶은 곳이 있지않나, 그곳에 밝게 빛나고 있을 내 목표, 내 꿈에게 이야기하듯 풀어낸 이번 곡은 '내가 걸어갈 길을 밝게 비춰준다면 좋을텐데' 라는 바람에서 시작되었다.
10대의 마지막, 19살의 가을에 발표된 이번 곡은 리라아트고등학교에 재학중인 유진의 실제 친구들이 직접 세션에 참여하며 더 큰 의미를 가지고있다. 곡 구상부터 편곡, 작사, 뮤직비디오까지 직접 참여하여 적극적으로 자신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노력한 유진은 '어딘가 분명히 있을 자신의 빛을 찾기위해 모두가 열심히 살아가고있다. 복잡한 길도 있고 어두운 길도 있지만, 모험하듯 즐기며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길 기도한다.' 라고 위로와 응원을 전했다. 모두가 자신만의 밝은 빛을 안고 살아가길 바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