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 (I.M) 디지털 미니 앨범 [DUALITY]
몬스타엑스 아이엠 (I.M)이 내면의 이야기로 스스로의 음악세계를 확장시킨다.
아이엠의 새 디지털 미니 앨범 [DUALITY]는 치열한 내면의 고백을 은유적으로 담아낸 앨범이다. 몬스타엑스의 한 축을 맡고 있는 그는 이 앨범을 통해 겉과 속의 다음, 내면의 이중성 [DUALITY]에 대해 진솔하게 풀어내며 래퍼 아이엠의 특별한 음악세계를 그려냈다. 몬스타엑스의 음악과는 전혀 다른 결을 가진 속 깊은 그만의 이야기다.
디지털 미니 앨범의 중심을 잡는 타이틀곡 'God Damn'은 행복하지 않지만 행복하다고 말할 수 밖에 없는 나에게 거짓말을 할 수 밖에 없는 감정을 담은 힙합트랙의 곡으로, 아이엠의 중저음 래핑이 매력적인 곡이다. 멜로디를 부각시킨 트렌디한 사운드와 방황 속에서도 희망을 찾는 감성적인 가사는 앨범이 말하고자 하는 반전의 분위기를 전달하기에 충분하다.
현실의 괴리감에서 진짜의 나를 찾아가는 과정은 앨범 곳곳에 투영됐다. 감정의 기복을 노래한 'Howlin'과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지워버리자는 'Burn', 순간 순간 찾아오는 행복함에 대한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이야기를 담은 'Happy to die', 나를 사랑했던 그대에게 보내는 한편의 시와 같은 '시든 꽃(Flower-ed)'까지 위로와 공감이 되는 자신의 메시지를 담아냈다.
스스로의 존재에 대해 의문을 제기한 이 앨범의 메시지는 영상을 통해서도 그대로 구현됐다. 뮤직비디오 속 공허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모인 곳에서 느껴지는 시선은 낯설지만 익숙하다. 'God Damn' 뮤직비디오는 그 과정에서 느껴지는 왠지 모를 해방감, 시선 속에서 교차되는 익숙한 것들에 대한 환영을 표현해 냈다.
아이엠의 디지털 미니 앨범 [DUALITY]는 몬스타엑스의 아이엠이 아닌 아이엠만의 음악세계를 공고히 다진 것은 물론, 아이엠의 또 다른 음악 세계를 확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앞으로 아이엠으로써 보여줄 모습은 기대해봐도 좋을 것이다.
앞서 아이엠은 몬스타엑스의 래퍼로 전곡 랩 메이킹은 물론이고 다양한 자작곡을 앨범에 포함시키는 등 다재 다능한 아티스트로서 주목 받았으며, 2019년 솔로 믹스테이프 [HORIZON]에서는 미국 팝씬의 떠오르는 신예 아티스트 엘헤이(ELHAE)와의 협업으로 글로벌한 성과도 거뒀다.
그 외 몬스타엑스의 글로벌 활동에서도 아이엠의 역할 또한 크게 인정 받았고, 앞으로의 성장이 매우 기대되는 아티스트이다.
[아티스트 앨범 소개]
DUALITY
겉과 속의 다름 내면의 이중성
[곡 소개]
01 God Damn
Lyrics by I.M
Composed by I.M, WOOKI
Arranged by I.M, WOOKI
이중적인 거짓말
02 Howlin’
Lyrics by I.M
Composed by I.M, Long Drive, The Need
Arranged by I.M, Long Drive, The Need
가끔은 울부짖고 가끔은 울고 그래서 울음소리
03 Burn
Lyrics by I.M
Composed by I.M, Long Drive
Arranged by I.M, Long Drive
과거에 얽매이지 맙시다
04 Happy to Die
Lyrics by I.M
Composed by I.M, WOOKI
Arranged by I.M, WOOKI
지금 당장 죽어도 좋아 좋아서
05 시든 꽃 (Flower-ed)
Lyrics by I.M
Composed by I.M, Long Drive
Arranged by I.M, Long Drive
나를 사랑했던 그대에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