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종욱의 디지털 싱글 '하염없이’는 평범한 보통 사랑노래를 주제로 한 가사의 발라드 같지만 그 이면엔 사회적으로 문제가 많은 유기견과 그 실태에 관한 문제를 담고 있다.
주인에게 무조건적인 사랑을 주는 반려동물의 시점에서, 버려지는 그 순간까지도 또한 버려진 후에도 주인만을 기다리며 그리는 반려견의 가슴 아픈 이야기를 담고 있는 노래이다.
이 아픈 이야기를 시각화 하는데에는 최근 발매된 속사포 래퍼 아웃사이더와 간종욱의 ‘나’, 그리고 아웃사이더의 ‘늑대개’ 뮤직 비디오를 만든 일러스트레이터 쟝봉 작가가 힘을 더했다.
이미 메이퀸 OST '39.5', 압구정 백야 OST '내 사랑아' 등 수많은 OST 앨범으로 검증이 된 OST 황태자 간종욱의 허스키하면서 감성적인 보컬과 잘 어우러지는 슬픈 이야기의 작사는 온라인 상의 히트곡 ‘행방불명’과 각종 OST들 그리고 간종욱의 ’이별남녀’, ’B.O.Y’, ’멍청아’, ’괴물' 등 많은 곡을 작사한 그의 쌍둥이 형이자 작사가 간종우가 참여했다.
아름답지만 쓸쓸함이 느껴지는 이번 싱글 ‘하염없이’의 멜로디는 ‘내 사랑입니다’ 그리고 아웃사이더와 협연한 곡 ‘나’를 시작으로 싱어 송 라이터로 거듭난 간종욱 본인이 직접 만들었고, producer 이준환과 rubatov 그리고 김회건이 드라마틱한 곡 구성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앞으로 가사와 목소리뿐만 아니라 그만의 멜로디까지 더해진 싱어 송 라이터 간종욱의 음악세계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