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버뮤직 2020 쿨 썸머 프로젝트 앨범 소개
즐거움의 영역을 넓히다. ‘피버뮤직 2020 쿨 썸머 프로젝트’
'피버뮤직'은 '즐거움으로 연결된 새로운 세상'을 열어가고 있는 엔씨가 모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음악을 주제로 새로운 즐거움을 만들고자 런칭한 '문화 콘텐츠 브랜드'다.
올 한해 멀어졌던 서로 간의 마음과,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화합',
한 여름 더위와 갈증을 해소해줄 뼛속까지 시원한 '청량감'을 선사하기 위해 아이돌 혼성 그룹을 결성했다.
여름 음원의 절대 강자 [쿨]의 노래로 아이돌 혼성 그룹을 결성하여 기존의 멜로디라인은 유지하되 1020세대에 맞게 트렌디한 음악으로 재해석하였다.
[해변의 여인]은 라비(RAVI), 예리(YERI), 전웅(AB6IX)이 음원에 참여하였고, 뮤직비디오에는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 시즌2 배우들(강율, 이은재, 주현영)과 기존 쿨 멤버인 김성수가 참여하였다.
이번 곡은 트로피칼 풍의 신디사이저 노트와 기존 곡의 틀을 지키며, 캐치한 멜로디를 조화롭게 풀어낸 회심의 프로듀싱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라비(RAVI)의 감각적이고 그루비한 랩 파트와 상큼하고 청량한 음역대의 예리(YERI), 안정적인 보컬과 살아있는 감정선을 보유한 전웅(AB6IX)이 선사하는 이번 곡은 원곡 ‘해변의 여인’과는 다른 뉴트로 분위기를 한껏 살린 그루브 있는 멜로디를 통해, 1020세대에게는 새로운 감성을 3040세대들에게는 추억을 되살려 줄 곡이다.
[운명]은 니엘(틴탑), 김남주, 남도현이 음원작업에 참여하여 남녀 간의 알쏭달쏭한 사랑이야기를 노래하였다.
1020 타겟의 입맛에 맞는 딥 하우스로 재해석하여 너무 빠르지 않은 템포의 댄스 음원으로 재탄생한 ‘운명’은 남자 보컬 파트의 ‘니엘(틴탑)’이 합세하여 즐겁고 경쾌한 분위기의 여름 댄스 곡을 선사하였고 여자 보컬 파트에 ‘김남주’가 기존의 톡톡 튀는 가사를 생기 있게 소화하였다. 랩 파트에는 ‘남도현’이 참가하여 풋풋하고 섬세한 터치를 가미하여 이 곡의 완성도를 올려주었다.
[그 여름]은 프로젝트의 이전 곡 ‘운명’에서 놀라운 음색과 노래 실력을 보여주며 여자 보컬 파트를 맡았던 에이핑크 김남주, 그리고 이전 2곡(해변의 여인, 애상)에서 랩메이킹과 랩파트를 맡아 진행한 라비(RAVI), 그리고 새롭게 이번 프로젝트에 남자 보컬 파트로 참여하게 된 빅톤 강승식이 노래한 2020년 여름 댄스곡이다..
이번 곡은 코로나로 세계가 침체되고 기존과는 다른 뉴 노멀(New Normal)을 준비해야 하는 시기에 다시는 돌아올 수 없을 것 같은 과거의 날, 그 때 그 여름(혹은 그 시절)에 대한 그리움을 연인으로 표현한 곡이다.
그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그리면서도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미드-템포의 댄스곡으로 그리움을 친구삼아 이 힘든 시기를 헤쳐 나가면 마주할 뉴 노멀의 화창한 날을 그리고 있다.
따라 부르기 쉬운 가사와 멜로디, 그리고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더불어 귀여운 추임새를 적절하게 배치하여 이번 여름에 시원하면서도 밝은 댄스곡을 선사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