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하와 나
1st mini album [당신의 곁]
싱어송라이터 김준하양과 기타리스트 박종현군, 두 부부가 한 팀을 이룬
‘준하와 나’ 의 첫 번째 미니앨범 [당신의 곁]이 발매 되었다.
사랑과 위로의 메시지로 다가오는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노래들로 채운 앨범이다.
선공개 되었던 ‘그대 손 잡고’를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되었으며 짧은 연주곡, 재즈, 팝, 인디, 컨트리 소울기반의 다양한 사운드를 담아내어 지루함은 덜고 몰입감을 높였다.
더불어 작곡가 겸 프로듀서 염평안, 브리지윈드의 정상원, 세션에 이상준, 박규혁 등 좋은 음악 동료들이 프로듀싱과 피쳐링, 연주로 함께 참여하면서 음악적 표현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 앨범을 통해 묵묵히 사랑으로 삶을 풀어내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선사할 예정이다.
1.By Your Side(Intro)
기타와 피아노가 아주 간결한 멜로디를 함께 연주하면서, 마치 두 사람이 서로의 곁에 있음을 표현한 곡. 서로 사랑하며 곁에 있어줌으로 어떠한 길도 걸어갈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고, 풍성한 스트링 으로 사랑의 깊고 넓은 마음을 더하였다.
2. 사랑은 길이 되어
단순히 연인과의 사랑을 넘어 더 큰 의미의 사랑, 부모, 형제, 친구, 연인의 사랑 등 ‘사랑’ 그 자체의 의미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결국 사랑이 삶의 길이 되고 지표가 되어서, 우리는 사랑을 선택해야만 인생의 길을 온전히 걸을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간주에 나오는 피아노와 베이스의 인터플레이가 인상적인 곡.
3. 그대 손 잡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차가운 현실 속에서도 꿈을 꾸며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아내고 있다. 브리지윈드의 보컬로 활동하고 있으며 좋은 음악 동료인 정상원이 함께 참여한 남녀 듀엣곡이다.
4. 함께 겨울을 보낼래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깊고 진실한 사랑이 어떻게 한 사람의 내면세계를 변화시키고 아름답게 만들어 가는지를 노래한 곡이다. 메말라버린 한 사람의 삶을 아름답게 꽃 피울 수 있게 했던 것은 바로 사랑이었다고 고백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진정한 사랑으로 가장 아름다운 자신을 꽃 피울 수 있기를 바라고 위로하는 마음으로 쓰여진 곡. 송라이터 염평안이 프로듀싱으로 참여하여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5. 꿈
젊었을 때는 거창하고 큰 것을 바랐었지만, 지금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평범한 일상이 얼마나 소중한지, 또 그 사람과 함께 그저 내일을 걸어가는 것이 꿈이 되었음을 이야기하고 있다. 마지막 후주에 동요 ‘즐거운 나의 집’의 한 소절, ‘즐거운 곳에서는 날 오라하여도, 내 쉴 곳은 작은 집, 내 집 뿐이리’를 피아노로 연주하며 가족 안에서의 따듯한 사랑을 표현하고 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