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소개]
‘띵작과 띵곡을 새로 풀고 엮어 다시 만나다’ 리본 프로젝트의 여덟 번째 앨범
너에게만 좋은 사람이 되고 싶어 x Lokid 컬래버 음원 “칵테일 사랑”
리본프로젝트의 여덟 번째 곡 “칵테일 사랑”은 유귀선 작가의 베스트셀러 도서인 “너에게만 좋은 사람이 되고 싶어”와 감성 보컬 ‘Lokid’(로키드)가 컬래버 한 곡으로 1994년 발매되어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원곡의 서정성 멜로디를 그대로 살리면서, 곡의 색채인 싱그러움을 로키드만의 음악색으로 재해석하여 새로운 버전의 “칵테일 사랑”이 완성되었다. 이번 콜라보에 참여한 로키드는 인디신에서 사운드클라우드와 여러 컴필레이션 프로젝트들을 통하여 왕성히 활동하고있는 신예 뮤지션으로 지난 5월 발매한 “Rain Fallin”을 통해 리스너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도서 ‘너에게만 좋은 사람이 되고 싶어’는,
베스트셀러 작가 유귀선의 두번째 감성 에세이 도서로, 출간 당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10만부 이상 판매를 달성한 뒤 2년이 지난 지금까지 여전히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누구나 경험하지만, 또한 누구에게나 특별하게 기억되는 사랑과 이별의 순간들을 놓치지 않는 그의 글은 많은 사람의 공감을 이끌었다. 이번 책에서도 그는 특유의 다정하고 따뜻한 문체로 풀어낸 위로를 건네며 독자들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선다.
[리본 프로젝트]
‘새로 풀고 엮어 다시 만나다’ 란 슬로건과 같이 웹툰, 드라마, 영화 등 작품과 음원의 만남, 이전 발매되었던 숨겨진 명곡과 새로운 가창자의 만남 등 다양한 방식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2021년 현재 음원 소비층에게 또 다른 감성을 전달하며 공감을 유도한다. 새로운 작품은 물론 기존 곡의 장점과 매력은 유지하고 새로운 편곡을 통해 확장된 이야기 전달할 수 있어 단순 컬래버레이션이나 리메이크 이상의 가치를 만들어 간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