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패러다임을 꿈꾼다.
많은 사람들에게 오직 음악의 힘으로 사랑과 행복과 격려를 전달하고 싶은 '하트비'.
그 들의 아름다운 이야기, 아름다운 음악 ... [美STORY]
데뷔 전 발표한 '지아'와의 듀엣곡 "혼잣말"로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하며 주목을 받은 신인그룹 '하트비'! 보컬그룹으로써의 보컬 색깔은 잃지 않으며, 아름다운 음색과 아름다운 음악뿐 아니라, 아름다운 비주얼 까지도 대중에게 인정을 받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는 두 번째 미니앨범 [美STORY]를 발매했다!
이번 '하트비'의 두 번째 미니앨범 [美STORY]는 가수 '수호'가 프로젝트 디렉터로 참여하며 '멜로디자인', '이기', 'Gen Neo', '이현승' 등 히트메이커 작곡가들의 대거 참여와 '하트비' 리더 '도진'의 전곡 작사 참여 뿐 아니라, 메인보컬이자 막내 '별하'의 자작곡 두곡이 수록되어 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디자이너 '권문수', '디그낙' 등 국내 유명 패션브랜드와 호흡을 맞추며 패션필름으로 유명한 '다니엘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고속기법으로 촬영 하여 기존 스토리텔링 뮤직비디오와는 다른 감성으로 한층 더 스타일리쉬한 뮤직비디오가 완성 되었다.
[美STORY]를 통해 한층 더 싱어송라이터로써의 길에 더욱 가까워진 것 같아서 앨범 작업을 하는 동안 즐거웠다고 말하며, 오직 음악의 힘으로 사랑과 행복과 격려를 전달하고 싶었다는 당찬 포부가 담긴 '하트비'의 두번째 미니앨범 [美STORY]를 만나보자.
곡 소개서
Track 1. "Beautiful(Feat.앤덥)"
Producer 수호, 이현승 ㅣ Lyrics by 도진, 노주환, 앤덥, AIS ㅣ Composed & Arranged by Gen Neo
하트비의 타이틀곡 "Beautiful" 은 사랑을 시작하는 한 남자의 마음을 '하트비'만의 하모니로 표현한 Pop R&B 곡으로 'F(x)엠버'와 '엑소 디오'의 피처링으로 화제를 모았던 "Goodbye Summer"의 'Gen Neo'가 작곡과 '하트비' 리더 '도진'의 유니크한 가삿말이 더해져, 각기 다른 멤버들의 보이스가 사랑스러운 남자의 마음을 대변해주고 있는 달콤한 사랑이야기 이다.
그 동안 감성 보컬로써 '하트비'의 서정적인 모습을 보여줬다면, 이번 타이틀곡 에서는 20대 스타일에 맞게 좀더 세련되고 리드미컬한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빈티지한 드럼 비트 위에 어쿠스틱 기타 그리고 어쿠스틱 피아노가 곡의 분위기를 더욱 살려주고 있으며 '길구봉구'의 '봉구'가 코러스 참여와 쇼 미더 머니 4 출신의 래퍼 '앤덥'의 강렬한 랩 피처링이 가미되어 더욱 더 완성도 높은 곡으로 완성 되었다.
Track 2. "넌 꼭"
Producer MELODESIGN ㅣ Lyrics by 도진, 김지향 ㅣ Composed & Arranged by MELODESIGN
이 곡은 히트메이커 '멜로디자인'의 곡으로 감성적인 느낌의 팝발라드 곡이다. 도입부의 vintage ep 와 어쿠스틱 기타, 그리고 그 위에 담담하게 읊조리는 리더 '도진'의 보컬은 스며들듯 슬픔을 전해준다. 그리고 bridge 파트를 지나 마지막 후렴구에서 폭발하듯 터져나오는 메인보컬 '별하'의 고음 애드립은 요즘 드문 발라드 아이돌 그룹 '하트비'의 존재감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으며, 앨범 수록곡 중 가장 마지막으로 녹음한 곡으로 마지막까지 타이틀 곡 후보로 거론이 될 만큼 완성도 높은 곡으로 '하트비' 리더 '도진'은 "넌 꼭"까지 작사까지 완성하면서 전곡 작사에 참여하게 되었다.
Track 3. "다 그런거래"
Producer 수호 ㅣLyrics by 이기, 홍범규, 김웅, 도진 ㅣ Composed by 이기, 홍범규, 김웅
Arranged by 홍범규, 김웅
세 번째 트랙 "다 그런거래" 는 빈티지 드럼과 신디사이져 그리고 일렉 기타의 하모니가 주를 이루는 신나는 펑키 리듬의 팝 곡이다. 이 곡은 '하트비'를 위해 '에일리'-"헤븐", '박보람'-"연예할래", '다비치'-"행복해서 미안해" 등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었던 히트 작곡가 '이기'와 그의 친구들이 함께 만든 작품으로 사실적인 가삿말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 라인이 곡이 끝난 뒤에도 흥얼거리게 되는 매력적인 곡으로, 그 동안 감성적인 보컬을 선보였던 '하트비'가 나름대로의 새로운 변신을 시도한 곡이다.
Track 4. "니가 좋아"
Producer 수호 ㅣLyrics by 별하, 도진, 진욱ㅣComposed by 별하ㅣ Arranged by 별하
네 번째 트랙 "니가 좋아" 라는 곡은 Pop R&B곡으로 하트비의 메인보컬 '별하'의 첫자작곡으로, 아직 10대라 표현이 서툰 사랑의 감정을 멤버 '도진', '진욱'이 함께 작사에 참여하면서 더욱 완성도 높은 곡이 만들어졌다. 피아니스트 '이은주'의 일렉트릭 피아노 선율과 심플하지만 고급스러운 드럼사운드가 주를 이루며, 특히 곡의 도입 부분, '찬영'의 감미로운 보컬로 시작되어 '별하'의 리드미컬함과 '도진'의 감성적인 분위기 그리고 '진욱'이의 호소력 있는 보컬이 곡이 흐르는 동안 각기 다른듯 절묘한 하모니를 이루어 주고 있는 곡이다.
Track 5. "토닥"
Producer 수호 ㅣ Lyrics by 도진 ㅣ Composed by 별하, 노주환 ㅣ Arranged by 노주환
그 동안 감성 보컬로써의 모습을 보여준 '하트비'가 마지막 트랙 "토닥"이라는 노래를 통해 다시 한번 팬들을 위한 감성 발라드를 선보인다. 이번 [美STORY] 앨범에 유일한 정통 감성 발라드 곡으로 메인보컬이자 막내 '별하'가 단 하루만에 완성한 곡이다. '별하'의 열여덟이라는 나이가 믿기 어려울 만큼 완숙한 감정선을 보여주고 있는 곡으로, '박보람'-"연예할래" 작곡에 참여한 '노주환' 작곡가의 편곡이 더해져 '하트비' 스타일의 발라드 곡이 완성 되었으며, 이 곡 역시 '길구봉구'의 '봉구'의 코러스 참여와 기타리스트 '류현우'. 베이시스트 '김예일'의 세션 참여로 더욱더 완성도 높은 곡으로 탄생 되었다. 특히, 이 곡은 멜로디를 들은 '도진'이 새벽 연습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자기 자신과 멤버들, 혹은 같은 시간 치열하게 살아가며 힘든 시간을 보낼 또래 친구들을 떠올리며 밤새 가사를 완성한 곡으로, 제목 "토닥"에서 느낄 수 있듯이 힘들 때 '하트비'의 음악에 기대어 쉴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더하며, 감동이 두배로 더해졌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