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rtB' 1st 미니앨범 [Remember]
음악과 실력으로 인정을 받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히며, 어떤 정보도 공개하지 않았고 음원 발표만으로 화제를 모았던 보컬 그룹 '하트비 (HeartB)' 가 미니앨범으로 발매하며 드디어 감춰줬던 베일을 벗는다. '하트비' 는 심장을 뜻하는 하트(heart) 와 발라드(Ballad)의 합성어로 심장을 울리는 발라드를 하겠다 라는 음악세계를 내포하고 있는 남성 4인조 그룹이다. '하트비' 는 지난 12월과 1월에 발표한 두 번의 싱글 [선택해줘], [혼잣말] 을 통해 보컬 그룹으로서의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첫 번째 싱글 [선택해줘] 는 음원 발표와 동시에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으며, 두 번째 싱글 [혼잣말] 도 음원 발표와 동시에 엠넷 등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실시간 음원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의 팀명 외에 어떤 한 정보가 공개되지 않는 신인으로서 이례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오는 00일 공개되는 '하트비' 의 미니앨범 [Remember] 는 사랑을 다른 이름으로 표현할 수 있는 용기, 고백, 기다림, 그리움, 약속의 감정을 사랑의 기억으로 표현한 앨범으로, '서인국' 의 "봄타나봐", '서인국'-'지아' "이별남녀", '빅스' 의 "에러", '시아준수' "숨" 등을 작곡한 히트메이커 '멜로디자인' 의 최초 프로듀싱 앨범으로 오랜준비 기간에 거쳐 탄생한 앨범이다.
타이틀 곡 "밥 한 공기" 는 '빅스' 의 "에러" 를 작곡한 '멜로디자인' 의 곡으로 업템포적인 성향이 강한 신스팝 발라드 곡이며 기존의 다른 발라드와는 다르게 드럼 비트가 강조되어 쳐지지 않고, 80년대 풍의 신스 사운드는 전형적인 발라드 곡 과는 다른 새로운 느낌을 전해준다. 또한 대규모의 풍성한 오케스트레이션이 감성을 자극하고, 연인과의 이별에 대한 그리움을 김지향 작사가의 아름다운 가삿말이 더해져 발라드적인 슬픈 감성을 배가시키고 있다. 뮤직비디오 또한 가볍지 않은 톤 앤 매너와 이별에 대한 그리움을 가진 남자의 모습을 노래로 표현하는 '하트비' 의 감성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일상적인 공간에서의 따로 또 같이 보여주면서 그리움이 가득한 남자의 모습을 대변하는 노래의 분위기를 극대화 시켰다.
수록 곡 "널 사랑해 말하면" 은 지난 혼잣말 뮤직비디오 출연으로 '임시완' 닮은 꼴로 화제를 모은바 있는 '하트비' 의 리더 '도진' 이 작사로 참여하였으며, 별하가 피아노 세션으로 참여하여 보컬뿐만 아니라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타이틀 곡 "밥 한 공기" 가 연인과의 이별을 그리움으로 표현했다면 "널 사랑해 말하면" 은 헤어진 연인과 처음 만났을 당시를 회상, 고백하기까지의 용기를 아날로그적 감성이 살아있는 어쿠스틱 팝 발라드곡으로 전체적인 사운드를 이끌어가는 나일론 기타는 봄의 느낌처럼 고백하기까지의 용기의 느낌을 따뜻한 감성으로 전해준다. 또한 곡을 감싸주는 예쁜 느낌의 ep사운드와 아기자기한 편곡은 담백한 느낌과 함께 듣는 이들에게 재미를 주고 있으며, 고백하지 못한 첫사랑의 아련함과 설레임을 하트비 네 명의 감성적인 보컬과 하모니로 잘 표현해주고 있다.
"Promise U" 이란 곡 역시 "널 사랑해 말하면" 이란 곡의 연장선으로 사랑을 시작하는데 있어 용기를 가지고 한 여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 네 남자의 설레이는 고백을 쉬운 가사로 표현했다. "Promise U" 는 카라, 소녀시대, 투하트의 대표곡을 발표하며 최근 내일도 칸타빌레 OST 를 히트시킨 '이주형' 작곡가와 슈퍼스타 K에서 대중들에게 유명해진 가수 '계범주' 가 공동 작사하였으며 팝록스타일을 잘 살려낸 곡으로, 스무 살 '하트비' 의 풋풋한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그 외의 수록 곡으로는 지난 발표되었던 싱글 곡 "선택해줘", "혼잣말" 이 수록되어 있어, 디지털 싱글로 발표 되었던 곡과는 다른 오리지널 버전으로 히트비 네 명의 풋풋한 감성이 살아있는 보이스를 느낄 수 있다. 팀명 외에 어떤 한 정보도 공개되지 않는 신인으로서 이례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던 '하트비' 가 첫 번째 미니앨범 [Remember] 을 통해 히트비의 모습을 공개 하는 만큼 발라드 그룹으로서의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