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라드 감성보컬 가수 '수혁' 의 두 번째 싱글 앨범 [안녕 그 말한뒤에...] 가 발매되었다.
2013년 핫이슈 걸 그룹인 걸스데이 민아 주연 영화 '홀리' 엔딩 타이틀곡 "어느 봄날" 에 이어 첫 번째 싱글 앨범 [말해요]를 발매하는등 누구보다 열심히 2013년을 보낸 그였기에 이번 두 번째 싱글 앨범 [안녕 그 말한뒤에...] 는 더욱더 큰 기대감을 갖게하는 곡이다. 타이틀곡 "안녕 그 말한뒤에"는 가수 '수혁'이 랩퍼로 잘 알려진 프로듀서 PK헤만 과 "말해요"에 이어 다시한번 손을잡으며 의기투합 하였다. "안녕 그 말한뒤에..." 는 편안하면서도 호소력이 있는 수혁의 절제된 감성 보이스와 팝스러운 멜로디에 현란하진 않지만 차분한 편곡이 돋보인 과하지 않은 세련된 음악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이 곡은 사랑하지만 헤어져야 하는, 혹독한 현실을 마주한 남자가 웃으며 안녕~하고 뒤돌아 선채 눈물을 훔치는, 남자의 감춰진 감성을 가수 수혁의 애절한 보이스로 담아낸 곡이다.
특히 이 곡은 프로듀서 인 PK헤만에 직접 렙 피처링에 참여에 눈길을 끌었고, "말해요" 에 이어 1년여 의 기간동안 준비해온 "안녕 그 말한뒤에..." 는 제작기간동안에 믹싱과 편곡 과정을 몇번이나 반복해 많은 공을들인 곡이라 올 하반기 특히 기대되는 발라드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