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eping Promise with FromA”
밴드 2Z(투지)는 2021년 초, 미국의 Crowdfunding site인 “Kick Starter”를 통해 정규 앨범 [ACT1]의 제작을 위한 Crowdfunding에 도전했다. 이들의 도전은 시작 3일만에 목표치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 캠페인의 부제목은 “Keeping promise with FromA”였다. 이는 2Z(투지)의 debut album에 수록되었던 “Keep the Promise”에서 모티브를 따온 것으로 이들의 Fandom인 “FromA”와의 소중한 약속을 지켜가고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2Z(투지)는 Crowdfunding을 통해 총 14곡의 오리지널 트랙과 캠페인에 참여한 Backer들을 위한 곡인 “Turn My Camera On”을 발표했다. 그리고 2Z(투지)는 곧 FromA를 위한 새로운 선물인 “Song 4 U”를 발매할 것을 약속했다.
“당신을 위한 노래, Song 4 U”
2Z(투지)의 세 번째 EP [Song 4 U]는 총 3개의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트랙이자 타이틀곡인 ‘East End’는 곡 인트로에 서부 영화가 떠 오르는 ‘슬라이드 바’ 연주가 특징 적인 곡으로 전체적인 분위기는 ‘New wave’적인 형식을 띄고 있다. “빛을 잃어버려 어둠 속에 갇힌 세상을 구하고자 불꽃의 요정인 ‘사랑’을 찾아 동쪽 끝으로 길을 떠난다.”라는 내용을 담은 다소 SF적인 가사가 재미를 배가한다. 특히 본 곡의 뮤직비디오에서 2Z(투지)는 처음으로 춤(?)에 도전하는 용기 있는 도전을 했다고 한다. 두 번째 트랙인 ‘SIREN’은 이들이 발표했던 곡들 중 가장 Hard Rock에 가까운 트랙이라고 할 수 있다. 강력한 기타와 베이스기타의 리프가 곡의 에너지를 더욱 끌어 올리는 ‘SIREN’은 2Z(투지)가 전달해 온 ‘희망’이라는 일관된 메시지가 받아들여지지 않는 Negative한 세상에 경종을 울리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마지막 트랙인 ‘Cheese Cake’는 전통적인 Rock 사운드와 영국의 Brit Pop적인 버무려져 있는 트랙이다. 깊은 어두움과 왠지 모를 경쾌함이 공존하고 있는 이 곡은 “어릴 적 좋아하던 추억이 담긴 치즈케이크 한 쪽으로도 지구인이나 외계인까지도 하나가 될 수 있다.”라는 재미있는 가사가 특징적이다.
“멈춰지지 않는 희망의 이야기”
본 앨범 ‘Song 4 U’를 발매하기 직전인 2021년 7월 25일 2Z(투지)는 “실종 아동 찾기” 프로젝트에 ‘무지개’란 곡으로 참여했다. “이런 뜻 깊은 일에 초대가 되었다는 것 자체가 너무 감동스러웠다.” 라는 소회를 밝힌 이들은 “‘음악’이라는 것이 얼마나 많은 작은 기적들을 만들어 낼 수 있는지… 하루,하루 알아가는 중”이라고 한다. 이들이 ‘음악’이라는 언어로 만들어 가는 희망 가득 찬 세상은 어떤 모습일지, 함께 상상해 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