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로-댄스팝 듀오 '뉴튼'
80년대 감성의 신스웨이브 넘버 [Prism]
2021년 첫 신곡 [Prism]은 그간 뉴튼이 지향해 온 뉴트로-댄스팝 넘버의 연장선에 있지만 정통 신스웨이브 사운드를 추구했다는 점에서 또 다른 도약을 보여준다. [Prism]은 신스웨이브 특유의 감성과 트렌디한 멜로디의 탁월한 밸런스가 돋보이며, 사랑하는 누군가를 만나 다채로운 자신으로 변화해가는 모습을 프리즘 효과에 빗대어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이번 [Prism] 역시 뉴튼이 국내외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고수해 온 한영 버전 동시 발매 전략을 이어간다. 한국어 버전은 보컬, 성우, 프로듀서 등 다방면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고 [Prism] 뮤직비디오 감독이기도 한 K JUN(케이준)이 참여해 한국어 신스웨이브 넘버의 진수를 보여주었다. 영어 버전은 현대자동차 X 방탄소년단(BTS)의 지구의 날 특별 캠페인 ‘For tomorrow, we won't wait’편 광고 음악 보컬로 참여한 독일의 싱어송라이터 J.O.Y가 특유의 음색과 감각으로 완성했다.
[Prism] 뮤직비디오는 지난 12월에 공개한 '관성의 법칙' 뮤직비디오의 후속작으로 뉴튼이 추구하는 SF적인 상상력에 레트로 감성을 더한 시리즈물로 제작됐다. 황량한 행성에서 살아남기 위해 우주 쓰레기들을 모아 배터리를 충전하며 무의미한 날들을 보내던 로봇이 한 소녀를 발견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한 편의 감동 드라마다.
뉴튼은 [Prism] 발매를 필두로 2021년에도 지속적인 신곡 발매를 통해 대중적인 80년대 레트로 웨이브 장르의 정수를 선보일 계획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