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보코2' 화제의 훈남 윤성기, KO라운드 승리곡 ‘그녀의 웃음소리 뿐’ 음원 출시
'엠보코2'의 훈남꿀성대 윤성기, 음원 출시 주인공 재낙점!
훈훈 외모+탁월한 보컬로 등장부터 화제! '엠보코2'의 여풍(女風) 판도 뒤바꿀까?
엠넷 보이스코리아2(이하 엠보코2)의 훈남꿀성대 윤성기가 오는 27일(토) 정오 KO라운드 승리곡 이문세의 ‘그녀의 웃음소리 뿐’을 출시한다. 지난 26일 방송된 '엠보코2'에서는 배틀라운드를 통과한 참가자들이 생방송 진출 티켓을 두고 벌이는 마지막 무대인 KO라운드가 진행되었다. 신승훈 코치팀인 윤성기는 이날 길 코치팀의 윤성호를 상대로 이문세의 "그녀의 웃음소리 뿐"을 시원하게 열창하며 생방송 진출을 확정 지었을 뿐 아니라 지난 배틀라운드의 "말하는 대로"에 이어 매번 화제의 무대를 엄선하여 출시하는 ‘엠보코2’ 음원의 주인공으로도 또 다시 낙점되었다.
"그녀의 웃음소리 뿐"은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원곡자 이문세가 마지막 공연을 한다면 반드시 부르고 싶은 노래로 꼽으며 애착을 보인 곡으로, 윤도현, JK김동욱, 박완규 등 굵직한 목소리의 남자 가수들도 많은 리메이크를 하여 회자된 바 있는 명곡중의 명곡. 남다른 성량에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가진 윤성기표 "그녀의 웃음소리 뿐"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처량하고 쓸쓸한 분위기의 원곡과는 달리 얼터너티브 락 스타일로 재해석된 편곡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후반부 터질 듯한 고음으로 노래하는 샤우팅 창법은 짜릿한 기타 사운드와 어우러지며 듣는 이로 하여금 윤성기의 압도적인 에너지를 느끼게 해준다. 폭발적이면서도 시원한 그의 열창은 그간 언더그라운드 밴드 활동으로 쌓아왔던 윤성기의 내공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이번 KO라운드에서의 승리로 생방송에 진출한 윤성기는 밴드 '휴먼레이스'의 보컬로서 오랫동안 언더그라운드에서 음악을 갈고 닦아왔으며, 엠보코2’에서 훈훈한 외모와 탁월한 가창력으로 '훈남꿀성대', '홍대 안소니'라는 별명을 얻으며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방송 출연 이후 각종 페스티벌과 공연 무대의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다는 그는 남다른 성량과 담백한 목소리로 외모와 실력을 함께 겸비한 보컬리스트로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음원 녹음이 진행된 홍대 인근 녹음실에서도 훈훈한 외모와 파워 넘치는 보컬로 여성 스탭들의 마음을 사로 잡으며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녹음을 진행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이예준, 이시몬, 유다은 등 여성 참가자들의 선전이 두드러지는 '엠보코2'에서 훈훈한 외모와 탁월한 가창력을 두루 갖춘 윤성기가 그 판도를 뒤엎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