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엔 'FT표 발라드', FT아일랜드 다섯 번째 미니 앨범 [더 무드] 발표
FT아일랜드가 11월 18일 국내 다섯 번째 미니 앨범 [더 무드]를 발표했다. [더 무드]에는 타이틀곡 "미치도록"과 멤버들 자작곡 3곡을 포함해 총 4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미치도록"은 올 가을을 적실 'FT표 명품 발라드'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가질 수 없는 너", "The Way Into You", "Siren" 등 3개의 수록곡은 각각 최종훈, 이재진, 이홍기 자작곡이다. FT아일랜드는 2007년 데뷔 이래 "사랑앓이", "너 올 때까지", "천둥", "사랑후애", "나쁜 여자야", "바래", "지독하게" 등 수많은 히트곡들로 큰 사랑을 받아왔으며, 얼마 전 9월 28~29일에는 국내에서 데뷔 6주년 기념 콘서트를 개최한 데에 이어 10월에는 일본 6개 도시 10공연으로 진행됐던 제프투어 '리플레이(REPLAY)’를 성황리 마쳤다.
Track Review
1. 미치도록 (작사: 한성호 작곡: TWO FACE, 이상호 편곡 : TWO FACE, 이상호)
타이틀곡 "미치도록"은 어쿠스틱 사운드와 스트링의 편곡이 돋보이는 모던 락 발라드 곡이다. 뜨겁게 사랑했던 연인을 그리워하는 절망적인 남자의 심정을 그리고 있다. 보컬 이홍기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곡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며, 후렴구의 '미치도록 너만 보고 싶다', '죽도록 너만 보고 싶다' 등의 반복적인 가사가 노래의 중독성을 더한다.
2. 가질 수 없는 너 (작사: 최종훈 작곡 : 최종훈, 한승훈, R307 편곡: 한승훈, R307)
FT아일랜드 리더이자 기타리스트 최종훈의 자작곡으로 화려한 기타 사운드와 후렴구로 이어지는 디스코 리듬이 잘 어우러지는 곡이다. 가질 수 없는 사랑에 대한 집착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후렴구에서 시원하게 내지르는 이홍기의 보컬이 돋보인다.
3. The Way Into You (작사: 이재진, 신민규 작곡: 이재진, 신민규 편곡: 신민규)
FT아일랜드 베이시스트 이재진의 자작곡으로 추억 속으로 여행을 떠나는 듯한 가사 전개와 편안한 후렴구가 돋보인다. 미디엄 템포의 스탠다드 락 곡으로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노래다. 지난 추억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곡으로 드라이브하면서 들으면 좋을 곡이다.
4. Siren (작사: 이홍기, 아리, R307 작곡: 이홍기, R307 편곡: R307)
FT아일랜드 보컬 이홍기 자작곡으로 기존 FT아일랜드 스타일에서 벗어나 일렉트로니카 장르를 가미한 하이브리드 락 곡이다. 곡 제목처럼 사이렌 사운드 등이 담긴 재미있고 독특한 분위기의 신나는 노래로 중간에 대화체로 삽입된 이홍기의 내레이션이 돋보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