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훈' [Silver Lining]
싱어송라이터 '최지훈'이 2년만에 발매하는 2번째 EP앨범 [Silver Lining]. 다사다난했던 일들을 뒤로하고 우리들의 로망을 다시 한 번 시작할 수 있는 용기에 대한 앨범입니다. Silver Lining (실버라이닝)은 한글로 의역하자면 '희망' 이라고 하면 적당할 것입니다. 장마가 지날 무렵, 회색 비구름들 뒤로 끝 없이 펼쳐진 푸른 하늘과 눈부신 태양의 광경을 상상해보시면 됩니다.
통기타를 주로 사용한 앨범 수록 곡들의 어쿠스틱한 분위기는 잔잔하면서도 밝고 고급스러운 포크의 정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타이틀 곡 "너를 보러 가는 날"에서는 '최지훈'이 끊임없이 연주하는 특유의 통기타 핑거링주법을 중심으로 아름다우면서도 리듬이 살아있는 멜로디와 편안하고 밝은 가사가 감상자들의 귀를 호강 시켜 드립니다. 두 번째 타이틀 곡 "마법"에서는 잔잔하게 흘러가면서도 귀에 쏙쏙 들어오는 멜로디와 가사를 통해 고급스러운 어쿠스틱 사운드의 정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코리아 시즌1의 가수 '이은아'씨가 코러스로 참여했습니다. 마지막 곡인 "오 그대여"에서는 미모와 신비로운 목소리를 겸비한 재즈 보컬리스트 '고아라'씨의 보컬을 통해 '최지훈'만의 그 시적이고 애절한 감성에 공감을 느끼게 됩니다. 1번 트랙인 "Silver Lining" 은 '최지훈'의 개성 넘치는 피아노 연주가 돋보이는 세련된 경음악으로 청명한 하늘과 하얀 구름들의 빛나는 Silver Lining에게서 받은 영감을 작품으로 완성시켰습니다. 그 구름들 뒤로 펼쳐진 푸른 하늘을 희망하며 4번 트랙 "어제와 다른 오늘"을 감상하시면 됩니다.
최고 수준의 아티스트들과 만들어낸 고급스러운 어쿠스틱 사운드의 앨범 [Silver Lining]을 통해 싱어송라이터 '최지훈'의 작품 활동 및 공연 활동이 대중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