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 이별도 모두 안녕, 그리고 안녕
- 피아니카(Pianica), 디지털싱글 "안녕" 발매 -
11월 23일, 인디밴드 피아니카(Pianica)가 디지털싱글 "안녕"을 공개한다.
정기적으로 디지털싱글 발표 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있는 피아니카가 11월에는 “안녕”이라는 인사를 건넨다.
한 해의 마지막을 앞둔 11월이 아니더라도 일상적으로 주고받는 인사, “안녕”은 2018년에게, 그리고 당신에게 건네는 인사이기도 하다.
이번 디지털싱글 “안녕”은 모든 만남과 이별에 전하는 인사다. 처음 만났을 때에도, 헤어질 때도, 그리고 그저 안부를 물을 때에도 스스럼없이 건네게 되는 ‘안녕’. 새로울 것도 특별한 것도 없지만 반가움, 기쁨, 슬픔, 허전함 등 이름 붙여진 숱한 감정을 고스란히 담아내는 인사말, “안녕”은 듣는 사람에 따라 모두 다른 색깔의 인사를 건넨다.
때로는 담담하게, 어느 날은 화사하게, 또 어떤 날은 쓸쓸하게 건네는 “인사”는 한 해의 마지막을 앞둔 11월에 더없이 어울리는 노래다.
흰 도화지 같은 인사말 ‘안녕’처럼 팝, 모던, 포크 등 여러 가지 장르를 선보이고 있는 밴드 피아니카는 2007년부터 홍대 인디씬에서 작곡팀으로 활동하며 “너의 기억에 물었다”, “소품집”, “선물” 등을 발표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6년 5월 발표한 디지털싱글 “아이셔”부터 원년멤버인 원종민, 황연호를 주축으로 드러머 김성훈, 새롭게 합류한 보컬리스트 송수지와 함께 매월 디지털싱글을 발표하는 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있는 피아니카는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다양한 시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01. 안녕
작곡 : 원종민
작사 : U jung
편곡 : 원종민, 황연호, 김성훈, 송수지
02. 안녕 (Inst.)
작곡 : 원종민
편곡 : 원종민, 황연호, 김성훈, 송수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