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럴 수도 있지, 천천히 가도 괜찮아
- 피아니카(Pianica), 디지털싱글 "좌절금지" 발매 -
12월 13일, 인디밴드 피아니카(Pianica)가 디지털싱글 "좌절금지"를 공개한다.
매월 디지털싱글을 발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피아니카가 올해의 마지막 곡으로 선보이는 디지털싱글은 “좌절금지”다.
한 해의 마지막과 또 다른 한 해의 시작 사이에 놓인 12월에 공개하는 디지털싱글의 제목이 “좌절금지”인 것은 이룬 것 없어도, 아무 것도 못 했어도 괜찮다는 위로를 전하기 위함이다.
피아니카의 “좌절금지”는 목표를 이루지 못해 스스로 실망한 사람에게 실패한 것이라고 비난하는 것이 아니라 천천히 가도 괜찮다고, 그럴수록 스스로를 믿어야 한다고 다독인다.
언제나 좋은 일만 생기지 않는다는 것도, 넘어지는 날이 있다는 것도 알고 있기에 ‘그럴 수도 있지, 천천히 가도 괜찮아’라는 위로를 전하고 싶은 것이다.
어느 때보다 밝고 경쾌한 리듬 위에 담아낸 피아니카표 위로는 자칫 우울해질 수 있는 연말의 분위기를 활기차게 만들어 줄 것이다.
팝, 모던, 포크 등 여러 가지 장르를 선보이고 있는 밴드 피아니카는 2007년부터 홍대 인디씬에서 작곡팀으로 활동하는 한편 “너의 기억에 물었다”, “소품집”, “선물” 등을 발표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6년 5월 발표한 디지털싱글 “아이셔”부터 원년멤버인 원종민, 황연호를 주축으로 드러머 김성훈,
새롭게 합류한 보컬리스트 송수지와 함께 매월 디지털싱글을 발표하는 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있는 피아니카는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다양한 시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01. 좌절금지
작곡 : 원종민
작사 : 원종민
편곡 : 원종민, 황연호, 김성훈, 송수지
02. 좌절금지(INST.)
작곡 : 원종민
편곡 : 원종민, 황연호, 김성훈, 송수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