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t Hamster' [Limited]
2015년 겨울, 인디레이블 LetzRatz를 설립 후, 2016년 4월 첫 앨범 'Cried Out'을 시작으로 4장의 EP와 1장의 싱글을 통해 줄곧 유니크한 세계관을 보여주었던 Fat Hamster의 한국 한정 앨범이 소개된다.
그간 발매되었던 앨범들은 신스웨이브, 프로그래시브 하우스, 다운템포 장르 기반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는 유명 일렉트로닉 전문 음원플랫폼 Beatport에서 수차례 차트 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호평을 받아왔다.
한국 한정으로 발매되는 'Limited'는 그 중에서도 꼼꼼히 선별하고 리마스터한 음원들로 구성하여, 한국 팬들의 귀를 만족시키고자 하는 Fat Hamster의 욕심이 가득 담긴 특별한 미니 앨범이다.
소속 레이블인 LetzRatz에서는 이 앨범의 주요 수록곡과 감상 포인트를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BETTER (feat. KANG New)
같은 레이블 소속의 2인조 일렉트로니카 듀오 'PINZORO'의 메인보컬 KANG New가 피쳐링으로 참여해 많은 인기를 얻었던 넘버.
다운템포의 비트가 만들어 내는 그루브 위에 차분한 보컬이 어우러진 감성적인 트랙이다.
Ghosts in Tokyo
다수의 해외 음악 리뷰 웹진과 블로거들의 기사에 픽업되어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Fat Hamster의 초창기 인지도 상승에 큰 역할을 한 곡이다.
이 앨범에서는 특별히 리마스터링된 버전이 수록되어 있으니 오리지널 트랙과의 차이점을 비교해 보며 Fat Hamster의 성장을 느껴보는 것도 하나의 감상 포인트가 될 수 있겠다.
Pink Bells
캐나다의 유명 일렉트로니카 뮤지션 deadmau5가 자신의 트위치 방송에서 '좋은 멜로디와 깨끗한 믹싱을 가진 신스웨이브'이라는 평가와 함께 소개해 신스웨이브 팬들에게 알려진 곡이다.
심플하지만 존재감있는 아날로그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돋보이는 트랙이다.
Looking Glass
가장 최근 발매된 동명의 EP의 대표곡으로, 해당 앨범이 Beatport의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장르에서 릴리즈차트 5위라는 좋은 성적을 기록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한 곡이다.
신디사이저의 파워풀한 아르페지오 연주 위에 선명한 리드와 피아노 사운드가 어우러지며 화려하면서도 어딘가 처연한 시각적 심상을 표현해낸다.
이 외에도 잔잔한 아르페지오로 시작되어 점점 고조되는 비트로 앨범의 분위기를 이끌어가는 Take Your Medicine, 스포티파이와 애플뮤직 등에서 가장 많은 스트리밍 횟수를 자랑하는 Signal 13, SNS를 통해 한국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Platonica와 같이 밝고 즐거운 트랙들과, 새롭게 믹싱과 마스터링을 거친 Select Mode처럼 초창기 Fat Hamster의 거칠고 헤비한 그루브의 자취를 느낄 수 있는 수록곡도 앨범 감상의 재미를 더해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