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순간 진심을 다해야 할 이름, ‘엄마’
- 피아니카(Pianica), 디지털싱글 "엄마" 발매 -
2019년 2월 22일, 인디밴드 피아니카(Pianica)가 디지털싱글 "엄마"를 발매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매월 디지털싱글을 발표하는 프로젝트를 이어나갈 피아니카가 준비한 올해 첫 디지털싱글은 다름 아닌 “엄마"다.
돌아가신 엄마를 주제로 한 단편만화에서 영감을 얻은 이번 디지털싱글 “엄마”는 지금 이 순간 진심을 다해야 할 이름, 엄마에 대한 이야기다. 엄마를 떠올리면 늘상 하게 되는 “살아 계실 때 잘해드리자”는 다짐을 일깨우는 노래인 것. 해가 바뀌면 세우게 되는 수많은 ‘작심삼일’ 가운데 가장 먼저 ‘작심’해야 마땅한 일이기도 한 ‘엄마에게 진심 전하기’를 미뤄선 안 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올해 1월 두 번째 EP앨범 [Check ypur memory]를 발표한 피아니카는 2007년부터 홍대 인디씬에서 작곡팀으로 활동하는 한편 “너의 기억에 물었다”, “소품집”, “선물” 등을 발표하며 피아니카만의 색깔을 담은 장르를 개척하기 위해 꾸준히 활동해 왔다. 원년멤버인 원종민, 황연호를 주축으로 드러머 김성훈, 보컬리스트 송수지와 함께 팝, 모던, 포크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피아니카는 지금까지 홍대 인디씬에서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청중과 만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01. 엄마
작곡 : 원종민
작사 : 원종민
편곡 : 원종민, 황연호, 김성훈, 송수지
02. 엄마(INST.)
작곡 : 원종민
편곡 : 원종민, 황연호, 김성훈, 송수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