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라는 불치병에 걸리면 ‘절대 죽지 않아’
- 피아니카(Pianica), 디지털싱글 "Never Die" 발매 -
2019년 5월 24일, 인디밴드 피아니카(Pianica)가 디지털싱글 "Never Die"를 발매한다.
피아니카가 올해 다섯 번째로 선보이는 디지털싱글 ‘Never Die’는 절대로 죽지 않는 것을 노래한다. 누가 뭐라고 해도 흔들리기는커녕 절대 죽지 않는 것, 바로 꿈에 대한 노래다.
갖지 못했다고 해도 이상할 것 없지만 이미 갖고 있다면 사람들의 질투를 한 몸에 받게 되는 것, 바로 꿈일 게다. 누구나 갖고 싶어 하고 또 오래도록 간직하고 싶어 하는 것이지만 누구나 가질 수는 있어도 시간이 흘러도 품고 있기란 힘들기 때문이다. 그래서 피아니카는 꿈을 갖고 있다면, 누가 뭐래도 그 꿈을 공들여 키우고 있다면 절대로 ‘죽지 않아!’라고 노래한다. 꿈이 없대도 살아갈 수 있지만 꿈이 있다면 마치 불치병에 걸린 것처럼 누구의 조언도, 간섭도 소용없이 자신만의 길을 갈 수 있다는 것. 모두가 무시하고 심지어 손가락질을 하더라도 꿈은 절대 죽지 않으니 꿈을 갖고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나아가라는 피아니카만의 응원이기도 하다.
한편, 피아니카는 2007년부터 홍대 인디씬에서 작곡팀으로 활동하는 한편 “너의 기억에 물었다”, “소품집”, “선물” 등을 발표하며 피아니카만의 색깔을 담은 장르를 개척하기 위해 꾸준히 활동해 왔다. 팀을 이끌며 작사, 작곡을 맡고 있는 원종민을 주축으로 베이시스트 황연호, 드러머 김성훈으로 구성된 피아니카는 함께 팝, 모던, 포크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홍대 인디씬에서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청중과 만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01. Never Die
작곡 : 원종민
작사 : 원종민, 김성훈
편곡 : 원종민, 황연호, 김성훈
02. Never Die(INST.)
작곡 : 원종민
편곡 : 원종민, 황연호, 김성훈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