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일을 내일의 나에게 미루며 ‘깡통인형’
- 피아니카(Pianica), 디지털싱글 "깡통인형" 발매 -
2019년 8월 23일, 인디밴드 피아니카(Pianica)가 디지털싱글 "깡통인형"을 발매한다.
8월에 선보이는 피아니카의 디지털싱글 ‘깡통인형’은 한 때 전부였던 사람을 잃어버린 이의 이야기다. 사랑에 빠지면 늘 마음속에는 한 사람 뿐이게 마련이지만 연인에게만 모든 마음을 내어주면 헤어진 후 ‘깡통 인형’처럼 텅 비어버린 사람이 되고 만다는 이야기를 노랫말로 녹여낸 것.
이처럼 가슴 시린 ‘깡통인형’의 이야기는 지금까지 피아니카가 선보여 온 경쾌한 밴드 음악과 달리 서정적이고 차분한 멜로디와 만나 한층 감성을 자극한다. 시원하게 쏟아지는 빗소리처럼 마음을 적시는 피아니카의 “깡통인형”과 함께 한여름의 더위를 식혀보는 건 어떨까.
한편, 피아니카는 2007년부터 홍대 인디씬에서 작곡팀으로 활동하는 한편 “너의 기억에 물었다”, “소품집”, “선물” 등을 발표하며 피아니카만의 색깔을 담은 장르를 개척하기 위해 꾸준히 활동해 왔다. 팀을 이끌며 작사, 작곡을 맡고 있는 원종민을 주축으로 베이시스트 황연호, 드러머 김성훈으로 구성된 피아니카는 함께 팝, 모던, 포크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홍대 인디씬에서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청중과 만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01. 깡통인형
작곡 : 원종민
작사 : 원종민
편곡 : 원종민, 황연호, 김성훈
02. 깡통인형(INST.)
작곡 : 원종민
편곡 : 원종민, 황연호, 김성훈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