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파 밴드 'M.A.S 0094' 첫 번째 미니앨범 [Feeling Good Day] 발매
지난해 위안부 할머니를 위한 헌정곡 "나비, 꽃을 찾다" 라는 싱글앨범을 통해 개념 넘치는 실력파 밴드로 자리매김한 'M.A.S 0094'가 그들의 매력을 유감없이 보여줄 첫 번째 미니앨범 [Feeling Good Day]를 선보인다. 작곡가 '전다운', '서용배', '이후상' 등 최고의 작가진과 함께 첫 미니앨범을 발표한 'M.A.S 0094'는 이번 앨범에서 '강현구'(리더, 기타), '진용훈'(보컬, 건반, 기타), '손동명'(보컬, 건반), '주하린'(드럼, 비트박스), '이기욱'(베이스, 랩) 등 멤버 전원이 앨범 컨셉 선정부터 작사, 작곡, 랩메이킹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앨범 제작에 함께 참여하며 이번 미니앨범에서 자신들의 음악적인 색깔을 잘 보여주고 있다. 지난 첫 번째 싱글앨범 [나비, 꽃을 찾다]가 진지함과 어른스러움을 보여줬다면 이번 미니앨범에서는 이들만의 발랄한 에너지와 소위 비글미를 엿볼 수 있는 반전매력을 선보인다.
앨범의 전체적인 프로듀싱을 마마무의 소속사 RBW의 작곡가 '전다운'이 맡았으며 "시간을 달려서", "오늘부터 우리는" 등 '여자친구'의 모든 히트곡을 만들어낸 히트곡 메이커 '서용배'가 'M.A.S 0094'를 위해 앨범 선공개곡 "15초 후"를 선물했다. 'M.A.S 0094'의 자작곡인 앨범 타이틀곡 "Feeling Good", '서용배' 작곡가와 함께한 "15초 후", 위안부 할머니를 위한 헌정곡 "나비, 꽃을 찾다", 멤버 각자의 바램이 담긴 Bonus Track "좋겠어" 등 총 6개 트랙이 담긴 첫 번째 미니앨범 [Feeling Good Day]는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품으며 그들의 음악을 기다려온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Track list 및 곡 소개]
1. Feeling Good(Title)
Composed by M.A.S 0094
Lyrics by M.A.S 0094
Arranged by 전다운(RBW)
타이틀곡 "Feeling Good"은 밴드 'M.A.S 0094'의 자작곡으로 앨범 전체 프로듀싱을 맡은 '전다운' 작곡가가 세련된 편곡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Feeling Good"은 애시드 재즈를 기반으로 한 밴드 음악이지만 무겁지 않은 세련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오늘 하루 시작부터 일어나는 기분 좋은 일들의 연속이 왠지 좋은 날을 만들 것 같은 예감을 재미있고 유쾌하게 풀어냈다. 소년들의 어린 감성과 따라 부르기 쉬운 반복적인 후렴구는 'M.A.S 0094'의 기분 좋은 매력을 가장 잘 표현하고 있다.
2. 15초 후
Composed by 서용배, 양혜진, 혜민, 하나
Lyrics by 김혜미, 김쥬디
Arranged by 서용배, 이후상
이번 미니앨범 발매 전 선공개된 2번 트랙 "15초 후"는 '여자친구'의 "시간을 달려서", "오늘부터 우리는" 등 수많은 히트곡을 작업한 작곡가 '서용배'가 'M.A.S 0094'를 위해 특별히 선물한 곡으로 작곡에 '서용배', '양혜진', '혜민', '하나', 작사에 '김혜미', '김쥬디', 편곡에 '이후상'이 함께했다. "15초 후"는 좋아하는 여자에게 고백하러 가기 전 떨리는 심정을 담은 Rock-Dance 장르의 곡으로 학창 시절의 풋풋한 감정과 떨림을 15초라는 시간을 이용해 잘 표현해 냈으며 후주에 나오는 솔로 기타와 애드립이 'M.A.S 0094'의 상큼함을 더 해주고 있다
3. 나비, 꽃을 찾다
Composed by 전다운(RBW)
Lyrics by 이기욱(M.A.S 0094), 전다운(RBW), 윤혜주, 장윤서
Arranged by 전다운(RBW), 강현구(M.A.S 0094)
3번 트랙 "나비, 꽃을 찾다"는 지난해 8월 15일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현존하고 계신 47명의 위안부 할머니를 위해 만든 헌정곡으로 사랑하던 소녀를 잃은 소년의 아픈 마음을 담아냈다. 이번 앨범의 프로듀서이자 '케이윌', '베이식', '휘성', '시크릿', '소나무', 'B.A.P', '언터쳐블', '더원', '지아' 등 많은 가수들의 히트곡을 만들고 있는 '마마무'의 소속사 RBW 작곡가 '전다운'의 곡으로 작사에 멤버 '이기욱', 편곡에 리더 '강현구'가 참여했고 밴드 사운드로 소화하기 힘든 R&B 장르를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음악성으로 빈티지하게 잘 표현해냈다.
4. 좋겠어(Bonus Track)
Composed by MK
Lyrics by MK
Arranged by MK
"좋겠어"는 이번 미니앨범의 Bonus Track 으로 팬들을 위한 마음을 담아 특별히 수록되었으며 우연히 녹음실에서 코드 진행 하나로 멜로디를 흥얼거려 보다가 재미 있는 분위기가 연출되어 자연스럽게 녹음하게 되었다. 멤버 각자의 바램을 담은 트랙으로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작업이 진행되었으며 젊고 패기 넘치는 'M.A.S 0094' 멤버들의 익살스러움과 재기 발랄함을 잘 보여주고 있다.
5. Feeling Good(Inst.)
Composed by M.A.S 0094
Arranged by 전다운(RBW)
6. 15초 후(Inst.)
Composed by 서용배, 양혜진, 혜민, 하나
Arranged by 서용배, 이후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