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톤 '송기창', 작곡가 '김효근' 의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세월호 추모곡으로 잘 알려진 "내 영혼 바람되어"로 온 국민의 마음을 위로했던 바리톤 '송기창' 과 작곡가 '김효근' 이 다시 한 번 가슴을 적시는 위로와 희망의 노래로 우리 곁을 찾았다.러시아 문학의 아버지로 일컫는 '알렉산더 푸쉬킨' 의 명시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를 '김효근' 이 다시 번안 가사를 쓰고 작곡한 곡을 금빛 보이스 '송기창' 이 마음으로부터 노래하였다.
5년전인 2011년 9월, ARTPOP Digital Single Series 의 첫 번째 프로젝트인 바리톤 '송기창' 의 "내 영혼 바람되어(A Thousand Winds)" 가 발간된다. 지난 2010년 3월 현직 이화여대 경영학과 교수이자 작곡가 '김효근' 의 정규앨범 1집 [내 영혼 바람되어] 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 아트팝(ART-POP)은 기존 한국가곡의 예술성에 K-POP의 신선한 대중성을 가미시킨 음악장르로 짧은 시간 동안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오고 있다. 이번 앨범 역시 '김효근' 의 곡과 시에 '송기창' 의 보이스가 잘 어우러져, ART-POP의 새로운 시도를 확산하는데 힘을 더하고 있다.
- '송기창' 의 마음을 울리는 보이스, '김효근' 의 감성을 만나다. -
2016년 ART-POP의 새로운 프로젝트인 이번 앨범은 '송기창' 과 '김효근' 의 정규앨범 [김효근 연가곡집 사랑해] 이후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와 높은 완성도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특히 "내 영혼 바람되어" 를 부른 바리톤 '송기창' 은 국내외를 넘나들며 한국을 대표하는 정상급 음악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실력가이다. 탄탄한 실력과 더불어 귀공자의 이미지로30-50대 여성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다. 때문에 이번 새 앨범을 기다리는 팬들이 많고, 새로운 시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는 이 험난한 세상에서 본의 아니게 어려움을 겪고, 절망과 실의에 빠져 버티고 있는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슬퍼하거나 화내지 말고 다시 한 번 내일을 꿈꾸며 희망을 가지고 노력한다면 반드시 기쁜 날들이 온다‘라는 메세지를 담고 있으며 '김효근' 의 마음과 귀를 사로잡는 시곡에 바리톤 '송기창' 의 영혼을 울리는 음색이 어우러져 우리들의 영혼을 위로하며 치유하고 있다. 슬픔과 절망으로 세상을 원망하며 힘든 나날을 견뎌내는 어느 날, 시대를 뛰어 넘어 전해져 온 희망의 메시지를 던져줄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를 음미한다면, 우리 모두가 서로 격려하며 함께 내일을 꿈꿀수 있을 것이다.
이번 앨범의 두 번째 트랙은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를 바리톤 '송기창' 과 함께 세계적인 팝가수 '임선호' 가 듀엣 버전으로 들려주고 있다. 이탈리아 프로젝트 밴드 'GATE 57' 에 함께 참여한 곡이 이탈리아 "6 Finalist Songs in a Live Contest" 에 입상했으며 한국 최초로 세계적인 팝음악의 거장 David Foster Tribute 음반에 참여한바 있는 '임선호' 는 영혼을 울리는 남성 보컬로 이번 앨범을 빛내주고 있다. 클래식 성악가인 '송기창' 과 팝음악 가수인 '임선호' 의 듀엣은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플라치도 도밍고' 와 '존덴버' 의 "Perhaps Love" 의 음악적 신선함과 감동을 뛰어 넘는 새로운 시도로 여러분 곁에 다가갈 것이다. .... ....